토니안 제대 현장..그리고 김지석,이완의 연예병사 발탁




그룹 HOT의 멤버였던 토니안(안승호)이 2년여간의 군복무를 무사히 마치고 14일 전역 신고를 했다. 토니안은 지난 2008년 11월4일 논산 육군 신병 훈련소에 현역으로 입소하여 육군 53사단에서 군복무를 시작 했다.



그러던 중 09년 1월, 육군 52사단에서 근무하던 싸이와 함께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원(연예병사)으로 선발되어 전역을 마치는 오늘까지 홍보지원대원으로서 군 복무를 했다.  

토니안은 그동안 국군방송 라디오 DJ, 방송, 공연 등을 통해 군복무를 수행하며 홍보지원대원으로서 군 홍보에 앞장서 왔다.


군 복무 당시 양동근 상병과 얘기를 나누던 안승호 일병


국방부 청사를 나가기 직전 동료 홍보지원대를 향한 마지막 인사!


토니안이 전역하는 14일 국방부 청사 앞에는 아침 일찍부터 토니안의 전역 모습을 보기 위해 모인 팬들과 취재진들로 장사진을 이루었다.
나중에는 국방부 근무지원단 측에서 만일에 발생할지 모를 사고를 대비해 차량과 팬들, 기자들이 엉키지 않도록 통제를 해야 할 정도였다. 
육군 최고령 병사인 안승호 병장의 인기를 실감하는 순간이었다.


토니안의 모습을 가까이서 보기위해 팬들과 취재진들간의 자리 경쟁도 치열 하였다


신고합니다! 안승호 FAN일동은 2010년 9월 14일부로 꽃신을 신게 되었습니다


토니안은 그동안의 동료 연예인들과의 군생활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선임 병사였던 싸이와의 만남을 떠올렸다. 그는 “처음 만났을 때만 해도 무서웠다”면서도 “함께 내무반 생활을 하며 외모와 달리 친형처럼 친근한 사람이란 걸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매사 최선을 다해 군 생활을 하는 모습에 존경심마저 들었다”며 “소중한 인연을 맺게 돼 너무 행복하다”고 덧붙였다.


팬들앞에서 전역신고를 하는 토니안


이어 동료 연예인들과 생활을 함께하던 초반에는 나름 연예인이라는 체면때문에 일부러 걸그룹이나 가요 프로그램 등에 무관심한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고 한다.
하지만 결국엔 막상 군대에 와 있으니 모두 연예인이기 이전에 다같은 군인이였다면서, 군 복무하는 2년간은 다함께 남자로서 가요 프로그램을 마음껏 즐기기로 했다고 말해 팬들에게 웃음을 안겨줬다.


기자들 앞에서 전역소감을 말하는 모습


팬들은 HOT '캔디'를 개사하여 축하 노래를 부르며 토니안의 전역을 환영하는 케이크와 꽃다발을 선물로 안겨주었다.

또한 앞으로 무엇을 가장 하고 싶냐는 질문에 당당히 "연애를 하고싶습니다!!" 라고 외쳤다. 그러자 이에 서운해하는 팬들의 반응에 토니안은 즉각 "붐이 그렇게 말하라고 시켰습니다!" 라고 너스레를 떨며 현장 분위기를 밝게 했다.

국군방송'파워콘서트'공연모습


토니안은 오는 15일 기다려준 팬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신곡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발표할 계획이라며 팬들앞에서 짧게나마 노래를 선사하기도 했다.

이번 토니안의 전역과 더불어 이제 새롭게 국방홍보지원대원으로 선발되어 군 복무를 시작하며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또 다른 연예인들이 있으니..
바로 김지석과 이완이다.

김지석(김보석)과 이완(김형수)은 9.8일에 있었던 국방 홍보지원 대원 실기/면접 심사를 통해 연기부분으로 13일 최종 발탁되었다.

장갑차 조종수로서 임무를 수행하던 김지석


추노의 '왕손이'로 유명한 김지석은 제17사단 전차대대 대대 지휘부 K277 장갑차 조종수로서 군복무를 하다가 이번 13일에 국방 홍보지원 대원으로 선발되어 보직이 변경되었다. 

장갑차 조종수 시절 군생활 각오 인터뷰에서 "사회에서 20대를 연기자 김지석, 연예인 김지석으로 살아 왔다면 저의 30대 시작은 군인 김보석으로써 2년이라는 길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는 시간을 보람차고 알차게 보내는게 저의 가장 큰 바램입니다."라고 말한 만큼 앞으로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국방홍보지원대원으로 선발된 이완


한편 일명 '김태희 동생'으로 유명한 탤런트 겸 영화배우 이완은 상무대 기계화학교 소속으로 교육을 받던 중에  김지석과 함께 이번에 국방홍보원 소속의 국방 홍보지원 대원으로 선발 되었다.

티비 드라마를 비롯해 각종 CF, M/V 및 영화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던 이완은 지난 7월에 충남 논산 훈련소로 입소하였었다.

홍보지원 대원 선발 면접장면


이번 국방 홍보지원 대원 선발에서는 김지석과 이완 이외에도 개그 부분의 정범균(개그콘서트)과 '웅이아버지'로 유명한 양세찬까지 선발되어 총 4명이 선발되었다.
양세찬은 7사단훈련병, 정범균은 21사단 군악대에서 일병으로 복무해 왔다.

최근 군복무를 멋있게 마친 이정, 싸이, 성시경 등을 비롯한 연예인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연예인들에게 있어 군 복무는 더이상 기피의 대상이 아니다.
충실히 군복무를 마침으로써 성실하고 바른 이미지를 구축하여 당당히 연예계 생활을 할 수 있는 통로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비록 조직생활이 익숙치 않은 연예인들이지만 각자 군 복무를 통해 조직문화를 배우고,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이전보다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로 삼길 바라며
오늘 전역한 토니안을 비롯하여 새롭게 홍보지원 대원으로 선발된 김지석, 이완, 정범균, 양세찬의 각기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해 본다.

Trackbacks 0 / Comments 7

  • Favicon of http://kosmoslnh 사랑방 2010.09.15 20:21

    이뻐 이뻐, 아주 이쁘네. 그 동안 고생했고 사회나가 또 열심히 살면 되겠네. 내 아들 전역만 마냥 고맙고 기특해요. 펜들이 함께 기뻐해 주어 나도 덩달아 축하해 주어야지.^^

  • Favicon of http://kosmoslnh 사랑방 2010.09.15 20:28

    논산이라면 우리 가족들 죄다 가서 울 금쪽같은 아들 보낸 곳이지. 이젠 전역한지 십년이 가까웠어요. 당시에 입소식 끝나고 나 엄청 울었는데. 그래도 튼튼히 잘 적응하고 전역하여 여간 기쁘지 않았다오. 참으로 기특하네. 분단된 나라에 군 입대는 불가피 하다만, 그래도 피하지 않고 용감히 다녀와 여간 이쁜게 아니구만. 앞으로 연예인 생활도 활발하고 꾸준하길 바랠께요. 홧팅!~~~ ^^

  • 향기 2010.09.17 00:13

    오지않을것만 같았던 2010년 9월14일이.. 벌써 3일째 지나고 있네요~
    안승호예비역병장님 전역 다시한번 축하드리고! 앞으로 좋은활동 기대하겠습니다^.^
    그동안 수고많으셨어요!! >_<!!!!!!!!

  • RedTON 2010.09.17 01:30

    아직 전역한게 실감나지 않지만 오빠 전역을 정말 축하드리고,
    하루빨리 멋진 모습으로 컴백하시길 기다리겠습니다 +_+ ㅎㅎ

  • 힘내안승호♥ 2010.09.17 01:41

    꺄아> </
    승호오빠 전역날 주옥 같은 사진 많이 찍어주셨네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 토니지킴이 2010.09.17 06:00

    이렇게 전역날까지 챙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쿠키 2010.09.17 19:20

    그동안 동고동락에서 담아주신 안승호 예비역 병장님의 모습들 하나 하나 모두 기억하고 있습니다. 가슴 벅찬 전역일 에도 이렇게 동고동락이 함께 해주셔서 아마 안승호 예비역 병장님께도 더더욱 행복한 전역일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 역시도 동고동락과 그 순간을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했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