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영생활 행동강령] 드디어 100일 휴가!! 그런데 훈련이 있다고?



진돗개 하나 발령이후 국지도발 상황은 사흘간 이어졌다.
여러가지 수사로 북에서 내려왔다는게 밝혀졌고 티비에선 온통 철책절단사건 메인 뉴스로 다뤘다.
우리는 상황이 끝날때까지 경계근무를 섰는데 근무아니면 내무실에서 대기를 하는게 정비를 하는 일과보단 쉬워서 짬이 없던 나는 편하다고 느꼈으나 선임들은 불평불만이 가득했다.


"아 귀찮네 상황은 언제 끝나는거야?"

"그러게 말입니다. 계속 근무 갔다오는것도 귀찮고 이렇게 대기하는것도 귀찮지 말입니다"

'난 편하긴만 한데.. 눈치도 안보이고..'

그리고 사흘째 오후 국방부에서 민간인 1명이 월북한것으로 보인다는 발표에따라 진돗개 하나가 해제 됐다. 행정반에서 명령을 들은 분대장들은 다시 분대원들에게 상황을 얘기해주고 할일에 대해서 말을 해줬다.

"우선 다들 군장 풀고 좀있으면 점오 해야 되니까 빨리내려와서 청소해라"
"한명은 나가서 상황 끝났다고 전파해라"

분대장의 명령에 일사분란하게 우리들은 움직였다. 드디어 상황이 끝났다.

'내일부터는 다시 정비하겠지? 에휴..'

청소가 끝나고 바로 점호가 이어졌다. 사흘간 고생한 이유에 당직사관은 점호를 빨리 끝냈고 우리는 일찍 잠에 들 수 있었다.

다음날부터는 똑같은 생활이 다시 반복됐다. 아침에 일어나서 청소, 상병결산, 일조점호, 구보, 아침먹고 차량일조점호, 식당청소, 정비, 낮근무, 점심식사, 잠시휴식, 정비, 차량호와 정비고 청소, 저녁식사, 식당청소, 잠시 개인정비, 저녁청소, 일석점호, 병장결산 그리고 취침. 이것들이 조금도 다르지 않게 연대본부 전입 이후 한달가량 매일매일 반복됐다. 미칠것 같았다. 눈을뜨면 어제 했던일을 또 반복해서 해야 된다는 생각에 죽을맛이었다.

'아 미치겠다..'

하루하루 지옥에서 생활하는것 같다는 느낌이 들고 있을때 한가지 빛이 보이기 시작했다. 바로 100일 휴가. 자대전입 이후 오로지 100일 휴가 하나만을 바라보면 버텨왔다. 언제 100일휴가를 가게 될지 매일매일 궁금해 하고 있었는데 11월 1일 분대장으로부터 100일 휴가 날짜를 듣게 됐다.

100일 휴가날짜는 바로!! 11월 11일 바로 다음주 목요일이었던 것이다. 휴가날짜를 듣자 설렘에 온몸에 전율이 흘렀다.

'드... 드디어 ㅜㅜ'
 
기쁨도 잠시 한가지 장애물이 남아있었다. 그것은 바로 훈련! 11월 3일부터 9일까지 육해공군이 동시에 실시하는 호국훈련이 잡혀있었는데 내 한달 위 고참의 100일휴가가 11월 5일로 훈련 잔류를 할 수 있었지만 난 훈련이 끝난 다다음날이 100일휴가라 빡세게 훈련을 뛰고 100일휴가를 맞이해야돼 마음이 무거웠다.

'아아 그냥 같이 보내주지 왜 난 훈련 끝나고 난 다음이야...'

시간이 빨리가 휴가를 가고 싶었지만 훈련은 뛰기 싫어 시간이 천천히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아이러니했다.



Trackbacks 0 / Comments 5

  • 군화누나 2010.08.17 11:31

    제 동생이랑 비슷한 상황이네요!
    원래는 이달 22일에 휴가 나오기로 했는데.. 무슨 훈련 때문에 9월 5일로 미뤄졌다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최근에 진돗개 하나 발령...ㅜㅜ)
    휴가 다녀오면 3개월간 파견근무 나간다더니 어제 전화와서는 휴가가 9월 20일로 또 미뤄졌다고..ㅠㅠ
    그것도 훈련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

    슭님의 만화 항상 재밌게 보다가 댓글 남겨요~ ^_^
    슭님 덕분에 군대에 대해 많이 알게 됐어요.ㅋ_ㅋ
    제 동생이랑 아빠가 저보고 군대도 안 갔다왔으면서 어떻게 그렇데 잘 아냐고 그러더라구요.ㅋㅋ
    잘 보고 갑니다 ㅎㅎ

  • 강미님ㅋ 2010.08.17 19:02

    훈련 잔류라는게 훈련을 안받는다는 말인가요?

    그럼 슭님은 훈련 끝나고 2일뒤 100일휴가면 훈련도 끝나고 휴가도 가니까 좋은거 아닌가요? 훈련끝나서 쉴겸.ㅎㅎ

  • 재물조사 2010.08.18 00:22

    잔류란 훈련에 안나가고 본진에 잔류해 있는단 말이죠.
    훈련다 받고 휴가 가는게 좋은게 아니라.
    훈련 안받고 휴가 가는게 좋은 거죠. ㅋㅋ

  • 짬굉이 2010.08.18 07:44

    빼빼로데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일에 훈련종료돼면10일에 전투복다리고 전투화광내고 휴가계획서쓰고=_=...

    할거많네..그와중에 고참들이 뭐시키면..제때하긴 글러군..후후..

    뭐 전투복이랑 전투화야 아버지급이나 심심한 말년이해주지만 휴가계획서가 정말

    처음쓰는사람이 골때리거든요 ㅎㅎ....

  • vcz 2010.09.28 21:46

    솔직히 말해서 위로휴가때라 훈련이랑 겹치면 훈련갔다온후 가는게 좋음..
    왜나면 훈련후 정비라도 안하는게 얼마나 기쁘던지..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