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침몰'에 제기되는 의혹을 바라보는 시선...





지난 3월 26일 밤 9시 22분경 서해 백령도 해상에서 경비임무를 수행하고 있던 해군 천안함이 침몰한지 어느덧 많은 시간이 흘러갔고, 젊은 우리 장병 46인의 목숨을 앗아간 사건 발생 55일 만에 결국 북한의 소행으로 밝혀졌다. 
 
사실 '천안함 침몰'은 사건발생 이후로 좌초설, 피로파괴설, 내부폭발설 등 폭발의 원인부터 훈련에 참가한 미국의 오폭설, 중국개입설 등 사건의 원인이 어느정도 밝혀진 지금 시점에 돌이켜보면 언론들의 추측성 보도와 네티즌들의 온라인상에서의 근거 없는 이야기들로 그 당시에는 그럴듯 했지만, 결국 사실과는 거리가 다소있는 허구적인 의혹들이 많이 제기 되었던 것 같다.

그런데 지난주 목요일 민군합동조사단의 천안함 침몰 원인에 대한 '천안함 침몰사건 조사결과' 발표 이후, 이제는 북한의 어뢰라는 조사결과 발표에 대한 또 다른 의혹들이 제기 되고있다.

북한이라는 결정적인 증거에 대한 많은 사람들이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것 몇가지를 살펴보면...


'어뢰 기체의 부식의 경중차가 심하고 왜 '1번' 글자만 유독 선명한 청색인가?'



결정적인 증거물인 어뢰의 동력장치는 한 가지 물질로 이루어 진 것이 아니라 철과 알루미늄, 스테인레스 등 부분별로 다양한 재질로 이루어져 있다. 그래서 재질에 따라 부식정도가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 '1번'글자는 추진 후부의 내부 스테인레스 재질 부분에 적혀있어서, 비교적 부식이 되지 않아 선명하게 보이는 것이다. 그리고, 유성으로 쓴 글씨는 바닷물에도 없어지지 않는다.


천암함 함미와 함수 절단면의 부식된 모습



일부에서는 한달 반이라는 시간동안 너무 많은 부식이 생긴 것이 아니냐?라는 의혹을 이야기 하기도 하는데, 그것은 침몰한 천안함 선체의 철 부분이 부식된 정도와 비교해 보면 양자의 부식정도가 유사함을 알 수 있다.


'프로펠러에 따개비가 앉은 것을 보니, 몇 년 된 것 같은데?'



어뢰의 추진부 프로펠러에 붙어있는 하얀 물질은 검정색 프로펠러에 흰색 알루미늄 산화물이 흡착되어 따개비가 앉아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다. 백색 흡착물질은 천안함 선체 및 연돌부분의 것과 동일한 것이다. 


백색 흡착물은 성분 분석결과 알루미늄 산화물과 수분, 황, 탄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알루미늄 산화물은 짧은 시간에 급격한 에너지를 받을 때 생성되는 것이며, 이는 수중폭발의 증거인 것이다.

게다가 천안함과 어뢰에서 발견된 흰색물질에 대한 화학분석 결과, 양자의 성분이 완전히 일치했다는 점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결정적 증거라 할 것이다. 


두 가지 결정적인 증거가 제시되고, 중립국인 스웨덴 조사단까지도 동의한 과학적 조사결과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네티즌들은 여전히 의구심을 제기하며 여러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그리고 의혹을 제기하는 사람들의 결론은 북한의 소행이 아니라는 걸로 귀결된다.
 
이는 과학적인 방법을 통한 조사결과로 명백한 증거가 제시되었더라도, 자신이 믿는 결론과 다르다면 이를 인정하지 않고자 하는 사람의 성향과 관련되어 있지 않을까 한다.  이런 인간의 오류를 교정해주기 위해 과학이 필요한 것인지도 모르겠다.

'평화를 원하거든 전쟁을 준비해라'라는 문구가 있다.

우리나라는 현재 같은 민족이지만 이념을 달리하고 언제 다시 남침을 자행할지 모르는 북한과 정전상태라는 전제를 우리 국민 중 일부는 간과하고 있는 것 같다.

이런 전제를 바탕으로 천안함 침몰과 같은 명백히 북한의 도발이라는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조사과정을 통해 결과가 도출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으로 의심을 하고 의혹을 제기한다는 것은 안보불감증이라는 단어를 선택해도 무리가 없는 듯하다.

계속되는 의혹과 의구심을 제기하는 사람들은 비교적 명뱍한 증거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북한이 아니라는 견해를 제시하는 입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도대체 무엇일까?라는 의문이 든다.

어떠한 예단도 배제하고 민, 군 그리고 국내외 전문가들로 구성된 합동조사단이 두 달 가까이 벌인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조사결과 북한의 어뢰로 인한 군사도발로 결론..... 어찌보면 북한의 군사도발이라는 결론은 정부나 군의 입장으로는 가장 최악의 시나리오라고 할 수 있다.




천안함과 관련하여 더이상의 논란은 우리에게 남는 것이 없는 소모전이라고 생각된다. 천안함 침몰 이후 한 달반동안 제기되었던 수많은 의혹들은 결론적으로 진실을 밝혀내는데 어떤 도움도 되지 않았으며, 오히려 국민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군의 사기만을 저하시키는 결과를 초래했다.  

이제 모든 의혹을 뒤로하고 북한의 존재를 다시한번 인식하고 대비해야 할 때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한다.   



Trackbacks 61 / Comments 6

  • 조까 2010.05.27 23:24

    조까셈^^

    • Belle 2010.05.27 23:43

      구신은 머하나... 이런놈 안잡아가고...

  • Belle 2010.05.27 23:40

    군대 블로그라서 군대입장에서 쓰는건 이해하지만, 그렇다고 한쪽의 시선으로만 보는것도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생각이 있으면 저런 생각도 있는것이 당연하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 크게 한쪽을 지지하는건 아니지만, 이런식의 글은 왠지 흔히 말하는 '언플'인것 같아서 좀 거부감이 많이 듭니다.

  • 1번이라 2010.06.26 19:05

    그 증거 1번이라는 1번은 아무리 이해를 하려해도 잘 이해가 안되는데..그거에 대한 설명은 없네요.
    어뢰? 가 폭발했는데 유성매직으로쓴 1번 글씨가 남아 있다 라는건?? 좀 억지 아닌가요?

  • Favicon of http://springbreak2012dates.com 봄 방학 2011.08.01 23:42

    우리는이 마지막 봄방학에 대한 토론을 한 뒤 다시 다음 봄 휴식을 할 것입니다. 감사

  • Favicon of http://www.graphicmagix.com/ Photoshop clipping path service 2012.11.03 18:54

    정말 새로운 인터랙티브 아이디어 등 블로그를 통해 오는 좋아요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