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간 연예인이 대중들에게 잊혀지지 않기 위한 비법?!


연예인들이 군입대전 가장 걱정하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군복무 2년동안 대중들의
기억속에서 잊혀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일 것이다.
군에 입대하면 그들은 군인 신분으로서 매스컴에 노출되는 것은 물론 연예인과 관련된 일은 전혀 할 수가 없다. 전역후 대중들의 관심과 사랑을 예전처럼 받는다는 보장도 없는 판에 대중들의 지속적인 관심또한 꾀할 수 없었다. 그래서 연예인들에게 있어 군대는 걸림돌이었고 피하고 싶은 이유였을 것이다.

하지만 연예인 병역비리가 수면으로 떠오르면서 대중들은 국가의 의무를 져버리는 연예인들을 외면하고 등돌리기에 이르렀다. 대중들의 사랑을 먹고 사는 연예인들에게 군대는 결국 피할 수 없는 최선의 선택이 된 것이다. 그리고 군입대와 함께 군복무중에도 지속적인 대중들의 관심을 끌어내기 위한 노력은 필수적인 것이 되었다.

예전에는 연예인이 군대에 가면 얼굴을 보기가 참 힘들었다. 하지만 지금은 군입대와 함께 훈련소에서부터 현역으로의 군생활모습까지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인터넷을 비롯한 여러 매체가 군입대와 동시에 끊임없이 그들의 소식을 전해주고 있기때문이다. 그로인해 팬들에게는 군에 있는 그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희소식이었고, 군대간 연예인들에게는 대중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좋은 방편이 되고 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나지 않고 연예인과 군대 사이의 한계점을 뚫은게 바로 이 영화의 조승우가 아닐까 싶다.

그 영화는 바로 조승우, 수애 주연의 "불꽃처럼 나비처럼"이다. 하지만 영화가 개봉할때 조승우는 없었다? 없을 수 밖에..그는 군 복무중이었으니 말이다.



- 영화는 입대전에 찍고 개봉은 입대후에 한다. -


조승우는 지난해 12월 현역으로 군 입대하여 전투경찰로 차출되었다. 그리고 군 입대전 그가 마지막으로 선택한 작품이 "불꽃처럼 나비처럼"이다. 명성황후와 호위무사 '무명'의 로맨스를 담은 이 영화는 2009년 9월 24일 개봉되었고, 조승우는 당시도 그러하고 지금도 전경으로 군 복무중이다. 하지만 개봉은 그가 입대전이 아닌 입대후였다. 당시 조승우의 부재가 아쉬웠지만 팬들은 스크린에서나마 그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니었을까 싶다.



- 음반은 군입대후 발매한다. -

그 주인공은 바로 UN의 김정훈이다. 엄친아로서 훈련소에서 모범사병까지 휩쓸고 현재 강원도 철원 최전방 GOP에서 근무하는 그는 입대후 팬들에게 앨범까지 선물해 주고 갔다. 첫 데뷔 솔로앨범인 타이틀곡 '눈에 밟혀서'는 군입대전 녹음을 마치고 군입대 5개월후인 9월에 발매되었다. 특히 '눈에 밟혀서'는 군입대를 앞둔 연인들에게 너무 잘 어울리는 노래로도 평가받고 있다.


어찌보면 김정훈의 솔로음반은 그가 군복무를 하고 있다는 점을 빼면 얼굴없는 가수 활동과 같다. 하지만 군입대후 내는 앨범은 조승우의 영화처럼 의미가 깊다고 생각한다. 군인이라는 신분으로서 활동 할 수 없다는 틀을 깼기 때문이다. 또한 군복무중에도 직접적인 활동없이도 작품을 통해 팬들과 호응할 수 있다는 본보기를 제시했다. 흥행실적으로 보면 두 부분 모두 그들의 부재로 인해 다소 아쉬운 시도일 수도 있다. 하지만 팬들과 그들에게 있어 군대라는 제약을 넘어선 의미있는 시도라 생각된다.

앞선 포스팅에서 연예인들에게 있어 군대는 더이상 피할 것만이 아니라 장점으로 승화시켜야 한다고 했다. 남들보다 열심히인 군생활은 필수가 됐다. 그리고 이제는 군복무중에도 군인신분에 어긋나지 않으면서도 대중들에게 끊임없이 어필(?!)해야하는 숙제까지 생겼다. 하지만 그 숙제까지 잘 끝낸다면 그것은 전역후 나아가야할 길에 있어 장기적인 대안이 될 것이다.



Trackbacks 0 / Comments 5

  • Favicon of http://minjine.kr/story 뽀글 2009.11.03 11:43

    ㅋㅋ 저도 군대간줄몰랐었어요~^^ 영화찍고 나서..한참후에 알았다니깐요^^;;
    잘보고가요~

  • ^^ 2009.11.03 13:46

    포스팅 잘 봤습니다. 김정훈 씨 앞으로도 군생활 열심히 하셨으면..!

  • 정훈씨가 2009.11.03 21:26

    눈에 밟혀서... 앞으로 홍보 활동에서 자주 볼 수 있길 바라고 있습니다. 동고동락에서도 자주 소식 부탁드려요!!!

  • 눈에밟혀서 2009.11.04 10:23

    갑작스런 군입대였음에도 팬들에게 선물을 남기고 간 김정훈씨 그 마음이 찡하네요.
    두 분 모두 군생활 건강하게 잘 하세요 ^^

  • 확실한 기억법 2010.07.01 23:45

    때되면 알아서 터지는 병역비리 덕에
    비교 글 들이 뜨면서 계속 기억
    MC몽 보면서 떠오른 아이
    해병대 스스로 들어간 이정
    면제인데 검정고시 쳐서 간 앤디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