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영생활 행동강령] 훈련소로 이동할 때 조심해야 할 것들...


조교의 고함소리를 들은 우리는 바짝 어깨를 움츠리며 조교를 쳐다봤다.
몇초나 지났을까 조교는 우리에게 명령을 내린다.

"2열 종대로 해체모여"

그 목소리를 들은 장정, 아니 이제는 훈련병들이 306보충대 입대를 떠올리는 듯이 제빠르게 움직여 줄을 맞춘다.

"손에 들고 있는 세면백(칫솔,비누등을 넣고다니는 세면백)을 왼손엔 90도로 잡고 오른 팔을 앞으로 90도 뒤로 30도(확실히 기억은 안나지만..;)로 흔들며 이동한다."

조교가 연달아 외친다

"앞으로~옷 갓!"

엉망진창이었다. 누가보더라도 당나라 부대라고 할 정도로 우왕 자왕 첫걸음 부터가 어긋나고 걸어가는 모습이 초등학교 횡단보도를 건너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였다.

"제자리에 서!!"

조교의 목소리가 들렸다.

"엎드려"

처음에는 멍하던 훈련병들이 3초쯤 지나자 바로 자리에 엎드리기 시작했다.
자리가 비좁든 아니든 상관 없었다. 좀전까지 있었던 306보충대 와는 차원이 달랐다 독기가 서려있는 듯한 느낌이었다.

엎드리자마자 조교가 외쳤다.

"이동할때는 무조건 왼발부터 시작합니다. 왼발을 땅에 닿으면서 바로 '하나'라는 구령을 크게 합니다. 조금이라도 어긋나게 되면 단체 기합입니다"

존댓말을 하는듯 하지만 말속에는 독기가 서려있었다.

"일어나"

훈련병들은 신속하게 일어난다. 다들 우왕자왕 하고 있을때 정신 차릴틈도 주지 않고 조교가 우리를 향해 외쳤다.

"2열종대 해쳐모여"

다시 순식간에 줄을 마추고 자세를 가다듬었다.

"앞으로~옷 갓!!"

조교의 외침으로 우리는 걷기 시작했다.

"하나!!!"
"두울!!"
"세엣!!"

팔을 힘차게 흔들며 대광리 역부터 약 1.5km 떨어진 훈련소 까지 이동하게 되었다.
처음으로 해보는 희안한 걸음걸이에 창피한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그런 생각은 잠시, 다른 사람과 정확하게 걸음과 구령을 맞춰야 한다는 생각에 열심히 팔을 흔들기 시작했다.

어느정도 시간이 흘렀을까. 훈련소 앞에 도착했다. 도착하자마자 우리는 세면백과 주머니 검사를 받게 된다.

구석구석 숨겨온 물품, 반입돼서는 안되는 물품이 있는지 검사를 하게 되는데 내 앞에서는 별별 것들이 나오기 시작한다.

어떻게 지금까지 숨겼는지 담배 한갑도 나오고, 핸드폰도 나왔으며 이것저것 애초에 반입해서는 안될 만한 물건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가져오지 말았어야 하는 물품들(담배등등)을 가져온 훈련병들은 바로 그 물품들을 압수 당하고 기합을 받게 된다.

드디어 내차례가 됐고. 당당했던 나는 내가 사가지고 왔던 반창고랑 몇몇가지를 압수당했다.
아직도 내가 그것을 왜 압수 당했는지 알 수가 없었다.

훈련소로 이동할때 조심해야 할 것들

1.담배
전에도 거론 했지만 입대 할 때 필요 없는 물품들이 많다. 그 중에 최고는 역시 담배다.
잠깐의 욕구 해소를 위해 담배 한갑정도 들고오는 사람들이 많지만 보충대 같은곳에서 걸리지 않을지 몰라도 훈련소에 본격적으로 들어가게 되면 물품검사로 인해서 무조건 적발되고 운좋게 가지고 들어간다고 해도 필만한 공간이 거의 없다. 이참에 끊는다고 생각하는게 좋을것 같다.

2.돈
이것도 역시 전에 거론됐던 얘기지만 돈을 많이 가지고 들어간다고 해서 좋을게 없다.
훈련소로 가면서 돈을 거둬 행보관에게 주고 퇴소 할때 받게 되지만 굳이 그럴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된다. 훈련소에서 돈을 쓸 일도 없긴 하지만, 자대 가서도 바로 돈을 쓸지 모르는 상태인 데다가 퇴소를 하면서 월급을 받기 때문에 그다지 돈이 필요하다고 할 수 없다.


Trackbacks 0 / Comments 5

  • 사탕 2009.10.08 18:39

    반창고도 빼내는군요 그런줄 몰랐는데;;

  • 야샵과공병 2009.10.11 15:22

    으으아아 px 어케가냥?

  • ㄴㅇㄹ 2009.10.18 04:57

    훈련소에서는 px못가여 ㅋㅋ

  • 저런 2010.05.20 17:09

    반창고안빼는줄알았는데.... 여기선 빼내는군여..........
    보충대에서 음식압수당하던데ㅎㄷㄷㄷㄷㄷ

  • vcz 2010.09.27 22:50

    신병교육대서 px는 언제더라..주말에 작업하다 들어간거 빼고는 없음//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