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부대 근처 휴가지 - 강원도&경기도 편


본격 휴가철을 앞두고, 휴가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매번 같은 해수욕장, 계곡, 워터파크에 질렸다면 군 장병들이 추천하는 여름 휴가지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장병들이 보장하는 군부대 근처 여름 휴가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ㅣ한탄강



한탄강은 강원도 철원군과 경기도 연천군을 따라 흐르는 강으로 길이는 136km에 달합니다. 아름다운 경관으로 한국의 그랜드 캐니언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여름 대표 스포츠인 래프팅을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한탄강 래프팅은 물살을 타고 보트만큼 큰 바위를 넘는 스릴을 느낄 수 있으며 중간중간 마주하는 급류는 긴장을 늦출 수 없게 합니다.

 

한탄강 래프팅은 승일교와 순담계곡을 잇는 2.6km의 두 시간짜리 코스부터 직탕폭포와 군탄교를 연결한 12.5km 7시간짜리 코스까지 다양합니다. 래프팅을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승일교와 순담계곡을 잇는 짧은 코스를 추천합니다.

 



ㅣ외옹치 해변


 

외옹치 해변은 속초해변 근처에 있는 곳으로 다른 해변보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오랫동안 군사시설로 분류돼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 되었기 때문에 청정한 해변을 유지하고 있죠.

 

아는 사람만 안다는 작고 알찬 외옹치 해변은 백사장 길이가 400m에 불과한 작은 해변인데요. 부드러운 모래와 청량한 바닷물의 조화는 어느 큰 해변 못지않게 아름답습니다.  

 

외옹치 해변과 속초 해변은 도보로 1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지만, 여름철에 몰리는 인파는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북적이는 인파를 피해 조용한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외옹치 해변을 추천합니다.

 


ㅣ국립 유명산 자연휴양림


 

경기도 가평군은 많은 산과 계곡이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그중에서도 국립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가평군 군부대 장병들은 물론 다양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입니다.

 

야영시설과 통나무집이 완비되어 있어 캠핑 장소로도 좋을 뿐만 아니라 편안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는데요. 우거진 나무가 뜨거운 여름 볕을 막아줘 숲 속이지만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답니다.

 

숲 속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셨다면 국립 유명산 자연휴양림 근처에 있는 유명산 계곡을 방문해봐도 좋은데요. 유명산 계곡은 박쥐소, 용소, 마다소 등 맑은 소와 이어져 장관을 이루기로 유명합니다.

 

매년 여름 해변으로 떠나는 휴가가 아쉬웠다면, 울창한 숲과 시원한 계곡이 함께하는 국립 유명산 자연휴양림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ㅣ용소폭포


 

한창 청춘들을 라오스로 떠나고 싶게 했던 라오스의 블루라군을 아시나요? '꽃보다 청춘'에 나오며 한 번에 인기 관광지로 거듭난 곳인데요. 강에서 즐기는 이색 레포츠가 큰 인기인 라오스의 대표 관광 명소입니다.

 

이런 블루라군 못지 않은 곳이 경기도 가평에도 있는데요. 바로 신비로운 푸른 물빛을 자랑하는 용소폭포입니다.

 

용소폭포는 '다이빙 계곡'으로도 유명한데요. 실제로 매년 여름엔 약 6m~7m쯤 되는 높은 바위 위에 다이빙하기 위해 줄을 선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모습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짜릿한 기분이 느껴집니다.

 

아찔한 쾌감으로 여름 무더위를 날려주는 용소폭포. 맑은 물을 향해 용기 있게 뛰어들 수 있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장병들이 추천한 군부대 근처 휴가지 어떠셨나요? 여름 레포츠부터 해변, 휴양림 등 다양하게 소개해 드렸는데요. 올여름에는 이제껏 가보지 않았던 새로운 휴가지로 떠나보세요.


Trackbacks 0 / Comments 0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