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3.0 체험마당! 정부 행정서비스를 한자리에~

정부 3.0 체험마당! 정부 행정서비스를 한자리에~


19일부터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렸던 ‘2016 정부 3.0 국민 체험마당’ 이 22일을 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정부 3.0 국민체험마당’ 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지방 공기업 등 정부기관의 행정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정보공개(열림관), 일자리와 창업(데이터관), 유능한 정부 (스마트관), 국민참여와 소통 (참여관)등 총 7개의 테마로 104개 전시관에서 200여개의 콘텐츠를 전시하였습니다.



국방부는 위의 전시관 중 국민참여와 소통을 주제로 참여관(G-4)에서 군수품 품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였습니다. 



전투복 하의 주머니 주름, 메모리폼이 반영된 방탄헬멧, 전투조끼의 주머니 탈부착 등의 품질개선 사업의 사례를 통해 지난 세월동안 군수품이 현재에 이르는 동안 얼마나 많은 변천이 있었는지 알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과거의 군수품들이 시간의 흐름과 함께 변화하였듯이, 미래의 군수품도 개선하기 위해 위처럼 국민 여러분들이 작성한 제안서를 반영할 예정이라 합니다. 군수품 제안은 국방부 홈페이지 국방민원>군수품개선제안 메뉴에서 인터넷으로도 상시 수렴중이라고 합니다.



현장에서 인기가 많았던 코너는 ‘야간투시경 암실체험’ 이었습니다.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야간 투시경을 착용한 군인의 모습이 흔히 그려지는데요, 야간 투시경이 실제 어둠 속에서 제 기능을 할 수 있는지 암실에서 건빵을 찾는 체험은 장사진을 이루었습니다.  


체험존 이외의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유시진 대위와 같은 디지털 사막무늬 복장을 착용한 장병과 함께 사진도 촬영하는 ‘포토존’ 이 있었습니다. 


특히, 이번 정부 3.0 국민체험마당은 콘텐츠 전시 뿐만 아니라 국방부 군악대의 연주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 분위기를 연상케 했습니다. 


또한, 국방부의 체험마당 이외 병무청의 맞춤형 병역서비스, 민군기술협력을 통한 사격모의실험 등 국방 분야의 성과 및 전시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자리여서 더욱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0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