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장병응원단장 ‘라붐’… 작지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특별한 콘서트

군인 오빠들,힘내세요” 장병들 사기충천 임무 완료

스타 장병응원단장 ‘라붐’… 작지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특별한 콘서트

 


“상상에 상상에 상상을 더해서~ (어머 깜짝야) 눈부셔 눈부셔 눈부셔 이건 뭐~”


무대는 작았고, 화려한 조명도 없었다. 관객 수는 손에 꼽을 정도로 적었지만 가수는 그 어느 때보다 열정적으로 춤을 추고 노래했고, 관객은 잠시도 쉬지 않고 오롯이 뜨거운 함성과 떼창으로 응답했다.


지난 10일 서부전선에서는 작지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특별한 콘서트가 열렸다.


스타 장병응원단장을 맡은 걸그룹 ‘라붐’이 경기도 파주와 김포 일대 GOP(일반 전초) 부대 등 4곳을 찾아 국군 장병을 응원하는 미니콘서트를 열었다. 라붐은 6월 한 달간 총 15곳의 육·해·공군 및 해병대 최전방 부대를 방문, 국민을 대표해 감사와 응원의 목소리를 전하고 있다.



오전 11시. 다섯 번째 방문 현장인 육군1사단 도라대대 영내교회는 이미 30분 전부터 1·2층 모두 발 디딜 틈 없이 꽉 찼다. ‘MP 헌병’이라 쓰인 검은색 완장 사이로 단독군장과 방탄복을 착용한 몇몇 장병들의 모습에서 ‘아, 여기가 대한민국 최전방이구나!’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민간인통제선 내에 있는 이 부대에서 사단 차원의 찾아가는 군악 공연 외에 이 같은 문화행사가 열리기는 처음이라는 것이 부대 관계자의 전언이다. 


도라대대는 안보관광지로 유명한 도라전망대와 제3땅굴을 비롯해 남북출입사무소 일대 지역을 수호하는 GOP 부대다. 올 초 북한의 4차 핵실험 이후 개성공단이 폐쇄되면서 이곳을 출입하는 이들에 대한 경호 임무는 중단 상태지만 여전히 긴장감 속에 북쪽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


공연 시작을 알리는 진행자의 멘트와 함께 TV 브라운관을 통해서나 봐왔던 라붐 멤버들이 정면 무대에 등장하자, 건물이 떠나갈 듯 우레와 같은 함성과 기립박수가 터져 나왔다.



상큼 발랄함으로 무장한 라붐이 ‘상상 더하기’ ‘슈가, 슈가(Sugar Sugar)’ ‘두근두근’ ‘아로아로’ ‘3 스트라이크 아웃’ 등 5곡의 노래를 선물하는 동안 장병들은 패기 넘치는 목소리로 후렴구를 따라 외치며 젊음을 발산했다.



미니공연 사이사이 라붐 사인 CD와 휴가증을 증정하는 ‘라붐 따라잡기’ ‘깜짝 퀴즈’ 등과 같은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러한 분위기는 6번째 방문 부대인 ‘한강을 사수하는 최후의 보루’ 육군9사단 한강대대로 이어졌다.


오후 2시 실내방음사격장에서 진행된 공연은 게릴라콘서트와 팬 미팅처럼 진행됐다. 특히 라붐 멤버를 만나기 위해 천금 같은 휴가에서 반나절 이상 일찍 복귀한 병사, 여유 시간 틈틈이 만들었다는 플래카드로 자신을 어필한 팬 병사까지 등장해 현장 분위기는 한층 더 뜨겁게 달아올랐다.


장병들은 가수들 숨소리까지 들릴 만큼 가까운 거리에서 공연을 즐긴 후 평소 좋아하던 멤버와 기념사진도 찍고 친필 사인을 받으면서 모처럼 만에 긴장을 풀고 활력 에너지를 채웠다.



라붐 멤버들은 “우리나라를 지켜주시는 멋진 오빠들을 응원하고자 저희 ‘라붐’이 왔어요. 항상 응원하고 있으니 더욱 힘내서 군 생활 잘하시길 바랍니다”라며 귀여운 손 하트와 함께 감사 인사를 전해 장병들의 가슴을 ‘심쿵’하게 만들었다.



수색중대 이준우(21) 일병은 “오늘 제 생일인데 평생 잊지 못할 최고의 생일 선물을 받은 것 같다”며 행복해했다.



부대 지휘관들도 이번 스타 장병응원단장의 방문에 엄지손가락을 올려세웠다. 한강대대 6중대 3소대장 정원호(25·학군53기) 중위는 “소대원들의 사기가 하늘을 찌를 듯 높아졌다. 최전방 장병들을 위한 이 같은 공연이 더 자주 마련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국방일보(http://kookbang.dema.mil.kr/kookbangWeb/view.do?parent_no=1&bbs_id=BBSMSTR_000000000124&ntt_writ_date=20160613) 

Trackbacks 0 / Comments 0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