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참여 장병사랑 캠페인'Thank you! Soldiers'

다양한 사회네트워크와 함께하는

국민 참여 장병사랑 캠페인 전개


- 포털, 기업, 민간단체 등 다양한 사회네트워크 동참 -

- 아이돌그룹‘라붐’의 스타 장병응원단장 임명 및 부대방문으로 첫발 -



□ 국방부는 국민의 참여와 지지를 통해 군인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한 장병사랑 캠페인 “땡큐! 솔져스(Thank you! Soldiers)”를 추진한다.


  ㅇ 이번 캠페인은 군인은 국가를 수호하고 국민을 보호하는 본연의 책무를 다하고, 국민은 이에 대해 격려하고 응원하는 등 상호 소통과 신뢰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쌍방향식 캠페인이다.


  ㅇ 또한, 일시적 효과를 노린 단기적 이벤트가 아니라 사회문화운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관점을 갖고 추진할 계획이다. 군인은 사명감을 갖고 주어진 임무를 묵묵히 수행해 나감으로써 국민에게 신뢰를 주고, 국민들은 군인에 헌신에 대해 고마워하고 존중하는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형성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ㅇ 이를 통해 장병들에게 군인으로서의 높은 자긍심을 심어주며,   국민과의 적극적 소통으로 시민적 공동체 의식을 높여 국민통합과 국가안보에 기여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ㅇ 국방부는 캠페인의 상징성과 지속성, 그리고 통일성을 부여하기 위해 ‘브랜드통합이미지(BI : Brand Identity)’를 제작해 보도자료,   행사 인쇄물, 기념품,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온·오프 채널을 통해 광범위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붙임1 참조)




□ 캠페인 성공을 위한 필수이자 핵심적 요소인 ‘국민 참여’를 확대 하고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위해 포털, 기업, 민간기관 등 다양한 단체들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ㅇ 캠페인 시작은 아이돌그룹 ‘라붐’의 스타 장병응원단장 활동이다.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을 위해 응원단장을 자처한 ‘라붐’은 6. 1.(수), 임명식을 시작으로 6월 한 달 간 15차례 이상 GOP 등 육·해·공·해병의 최전방 부대를 방문해 특유의 유쾌하고 발랄한 에너지로 장병들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줄 것이다.

     (6. 1.<수>, 별도 보도자료 배포 예정)


  ㅇ 국민과 소통하기 위해 서울초단편영화제와 함께 ‘2016 대한민국 국군 영상광고 아이디어 공모전’도 개최한다. ‘국군의 헌신,   국군의 존재이유’를 주제로 5.19.(목)~6.17.(금)까지 약 한달 간 진행하며, 장르와 형식의 제한 없는 자유로운 기획안과 함께 피칭영상(본인이 직접 기획안을 소개하는 발표 영상)을 제출하면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다.


  ㅇ 공모전 대상작은 초단편영화제 측에서 섭외하는 전문 제작진과 제작비 지원을 통해 국군 영상광고로 제작된다. 완성된 영상은 2016년 제 8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기간(’16. 9.29.~10. 4.) 영화관, 서울지하철, GS25편의점, 영화제 홈페이지 및 국방부 SNS 등   다양한 온·오프 채널을 통해 상영되며, 이후에도 2017년까지 국방부 영상광고로 활용된다.


  ㅇ 커피 체인점인 탐앤탐스와는 컵 홀더 및 엽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캠페인 BI와 장병응원 메시지가 포함된 ‘장병사랑 컵 홀더’와 ‘장병응원엽서’를 제작해 탐앤탐스 매장에서 6월 한 달간 음료  판매 시 제공한다. 또한, 국방부 SNS 채널을 통해 캠페인 BI가 인쇄된 컵 홀더와 응원엽서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전달한다.


  ㅇ 6월 24일(금)에는 LG트윈스 프로야구단과 함께 군인의 헌신을  기리는 ‘장병 시구행사’를 실시한다. 시구자는 작년 8월 북한의 지뢰도발로 부상을 입은 하재헌, 김정원 중사(진)이며, 부상장병  부모님, 도발당시 작전에 참여했던 소대원, 치료를 도운 군의관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ㅇ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두 부상장병의 숭고한 헌신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GS 리테일에서 GS25 편의점의 모든 물품을 1년간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GS25 특별 마일리지 카드’를 전달한다.


  ㅇ 6월부터 10월까지 포털 다음을 중심으로 ㈜롯데리아, 기아자동차가 함께 참여하는 장병응원 프로젝트 ‘액션펀딩’을 진행한다. 포털에 장병 관련 컨텐츠를 게재한 후 국민들의 참여와 지지(공감 횟수) 만큼 참여기업이 장병들에게 혜택을 부여하는 방식이며, 롯데리아는 햄버거 세트 6,000개, 기아자동차는 20여회의 면회차량 및 비용 (회당 100만원)을 지원한다.


  ㅇ 9월부터 10월에는 편의점 체인 ㈜GS리테일과도 국민참여 장병응원 이벤트를 시작한다. GS25편의점 물품을 밀리터리 에디션으로 제작해  9월 한 달간 판매하고, 수익의 일정부분을 장병들에게 돌려주는 방식이다. 또한, 국군의 날(10.1) 매장을 방문하는 장병들에게 직원의 거수경례, 기프티콘 전달 등 다양한 감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ㅇ 국방부는 이 외에도 캠페인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다양한 단체와  협의 중이며, ‘국민참여’와 ‘장병사랑’이라는 캠페인 목적과 가치에 부합한다면 열린 자세로 함께할 생각이다.


□ 앞으로도 국방부는 군인이 존중받는 사회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형성될 수 있도록 국가와 국민에 대한 책무를 다하고, 국민, 기업 및 시민사회와 다각적인 소통과 협력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



Trackbacks 62 / Comments 1

  • 2017.12.05 19:17

    비밀댓글입니다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