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발굴사업]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은 국가가 끝까지 책임집니다.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은 국가가 끝까지 책임집니다.





□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은 25일, 국방컨벤션에서 서울지역 6·25전사자 유가족과 보건소 및 행정기관 관계자 150여 명을 초청해 ‘유해발굴사업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 그동안 각 지역별로 순회하며 유가족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진행해왔지만 보건소와 행정기관 관계자도 함께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설명회는 식전행사로 총탄에 뚫린 철모, 수통 등 유해발굴지역에서 찾아낸 전투 장비 및 유품 전시, 우수 보건소 및 행정기관 감사패 수여와 유해발굴사업 추진현황, 유가족 DNA 검사절차 소개, 의견수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됩니다. 


□ 특히, 유가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상담활동과 유전자 시료 채취에 도움을 준 동대문구 보건소와 전사자 유가족 소재 파악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전사자 신원확인에 기여한 성북구청 및 성동구청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방부장관 감사패를 받을 예정입니다.



□ 이번 행사를 통해 전사자 유해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유가족들을 위로하고 호국용사 마지막 한 분까지 찾아 모신다는 국가적 노력에 대한 이해와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켜드릴 예정입니다.




□ 유관기관 관계자에게는 전사자를 찾고자 하는 유가족의 간절한 마음을 직접 청취토록 하여 유전자 시료채취 업무의 필요성을 공감하게 함으로써 앞으로 군․관․민이 함께하는 유해발굴사업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한편, 유해발굴사업은 2000년 6․25전쟁 50주년을 맞아 한시적 사업으로 시작하였으나, 이후 국방부 직할 기관으로 2007년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이 창설되어 오늘까지 국군전사자 9,100여 위를 발굴하였으며, 이 가운데 113명의 신원을 확인해 가족 품으로 돌려드렸습니다.


□ 9월에는 광주․전남 지역에 거주하는 전사자 유가족과 보건소 및 행정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실시 할 예정입니다. 끝.




Trackbacks 64 / Comments 0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