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로 소통하는 군! 장병들의 '온라인 소통채널’

밴드로 소통하는 ! 장병들의 온라인 소통채널 




각 군에서는 장병들과 가족분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국방부와 전군은 중, 소대급 부대는 온라인을 통해 수시로 소통하여 간극을 좁히고 단절감을 없앨 수 있도록 온라인 소통채널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는데요.





장병들의 유일한 소통 수단인 '밴드'는 장병들의 군 생활 모습이 담긴 사진, 영상을 공유해, 군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장병들끼리 실시하던 부대 회식이나 체육활동, 장병 생일파티 등 소소한 병영 사진을 수시로 공유하고, 최근 북한 도발과 작년 큰 이슈였던 메르스 등으로 걱정할 가족분들을 위해 장병의 안위는 물론 철저한 대비 태세까지 신속하게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장병들의 군 생활 공유 외에도 가족과 지인의 활발한 활동이 돋보였는데요. 휴가 중인 장병의 사진을 수시로 게시하거나 전입한 장병을 위해 환영의 인사를 나누는 등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지난 6월 육군에서 밴드 가입자 부모님과 가족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통 채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밴드 활동 이후로 군 생활에 대한 안심도와 신뢰도가 증가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밴드 운영은 가족들뿐 아니라 장병들의 군 생활 적응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군 밴드 개설을 지원한 '캠프 모바일'은 군 장병들의 사용 편의를 위해 가입 절차를 다양화하고, 간소화하는 등 원활한 운영 관리를 위해 종합 정보 조회시스템을 준비 중에 있다고 하는데요. 국방부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군과 사회의 연결고리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의 행보를 지켜봐 주세요!




Trackbacks 0 / Comments 0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