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미래부 협업을 통한 창조국방 ICT 기술장비 전시회 개최

국방부-미래부 협업을 통한 창조국방 ICT 기술·장비 전시회 개최

- ICT 중소기업과 함께 창조경제와 창조국방을 열어갑니다. -





□ 국방부(장관 한민구)와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가 협력을 통해 『제 1회 창조국방 ICT 기술·장비 전시회』가 4월26일(화)부터 27일(수)까지 2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 국방부와 미래부는 그 동안 창조경제와 창조국방의 공동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2015.5.)한 이후 다양한 분야*에 협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 공개 소프트웨어 및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기술개발‧활용 촉진, 과학기술전문사관 육성, 사이버 전문인력 양성, 창조비타민 국방 시범사업 등


 ◦ 대표적으로 격오지 부대 원격진료 서비스와 스마트 훈련병 관리 등 다수의 정보통신기술(ICT, 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이하 ICT) 기반 선도사업을 공동과제로 추진해 왔습니다. 







□ 국방부는 지난 1월 시행한 국방정보화 사업 설명회에서 ICT 중소기업들이 기술 및 장비를 설명할 수 있는 기회 요청에 대한 현장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미래부에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협업을 제안하였습니다.


  

 ◦ 이에, 미래부는 ICT장비산업 활성화를 위해 공공부문 ICT 담당자를 대상으로 개최하던 『K-ICT  한국형 정보통신기술(K-ICT, Korea- 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장비 구축 현장방문 세미나 및 전시회』, 컨퍼런스 등을 통합하여 국방부와 협력하는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 이번 전시회는 국방분야와 공공분야 ICT 관계자 1,500여명을 대상으로 전시회와 세미나를 병행 개최합니다.


 ◦ 전시회는 6개 분야 150개사에서 ICT 전 분야의 솔루션 및 제품을 전시하여 국방 및 공공분야 수요자로 하여금 제품을 직접 비교·체험토록 하고,


 ◦ 국방분야 신규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행사기간 동안 군의 정책, 조달, 기술, 소요의 4개 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또한, 세미나는 ICT 중소기업 육성정책과 사이버 방호 등 6개 세션으로 구성하여 최신 기술동향을 제공합니다.   


□ 미래부와 국방부는 ‘이번 전시회가 다수의 기관이 참여하여 협업을 통해 상호가치를 만들어가는 민관군 상호간의 교류의 장으로서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ICT 중소기업이 국방 및 공공부문에 더욱 원활히 진출하고, 창조경제와 창조국방 실현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행사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요일정 및 프로그램과 사전등록은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누리집(www.iitp.kr)에서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0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