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 바로알기 Q&A













Trackbacks 0 / Comments 3

  • 까칠이 2016.02.14 10:34

    사드는 원래 중장거리 고 고도 미사일 요격용으로 개발된 것으로 아는데 중단거리용으로 한반도에
    배치했다고 미국 미사일 방어시스템이 아니고 한국형 미사일 방어 시스템이라고 하는 것은 조금 말장난 같다.
    더군다나 주한 미8군에 배치되어 사실상 미군에서 운용하는 장비인데 말이다.
    11번의 중단거리용 테스트 모수를 어떻게 잡았길래 100%가 나왔는지 먼저 구체적인 시점과 장소 테스트 내역을 공개해야 하는 것 아닌가?
    솔직히 지금 처럼 북한이 핵과 미사일로 국가안보를 위협하고 도발 하는 상황에서 적어도 정부의 책임있는 사람의 자세라면 지금처럼 남북한 대화와 협력의 상징인 개성공단 먼저 서둘러 없애고 허겁지겁 미군의 무기도입을 할 것이 아니라 북의 미사일 위협으로 부터 스스로 대응하고 방어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할 것이고 또 이를 위해서 고체연료조차 사용하지 못하고 사거리도 제한적인 한미 미사일 협정부터 다시 재검토 해야 할 것 이다.

  • Favicon of https://iamnot1ant.tistory.com 베짱이 2016.02.14 14:35 신고

    사드는 한국상황에서 불필요합니다.

    1. 검증되지 않은 무기 체계 - 요격율이나 실전에서의 성능 결과치가 없음

    = 헛돈만 쓰는 결과, 단, 탐지 레이더는 명확한 목적이 있죠. 미국의 중국, 러시아 탐지용
    우리가 왜 미국을 위해 이런 짓을 해야 하나요? 국익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미국에게 잘보이려고, 중국과 러시아에 미운털을 박하는 결과를 만들 뿐입니다.

    2. 사드는 대륙간탄도미사일의 고고도 요격용입니다.

    = 만약 북한이 한국을 공격하게 될때, 장사정포나 스커드, 방사포 등을 활용하지, 왜 대륙간탄도미사일을 사용할까요? 시간도 더 걸리고, 비용도 훨씬더 많이 필요로 합니다. 상황과 필요에 맞지 않는 무기 대응 체계입니다. 북한은 단기전을 생각할텐데 미쳤다고 준비기간이 길고 첩보위성에게 쉽게 탐지되는 무기체계를 사용할까요? 군대 다녀온 사람이라면 이해하고도 남습니다.

    3. 북한 체제 붕괴를 위해서는 무력 맞대응은 이익이 없습니다.

    = 개성공단 폐쇄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세금으로 충당하면 땡인가요? 북한에게 자본주의의 맛을 느끼게 하는 정책을 펼쳐서 스스로 무너지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내부 권력층의 신변 등을 보장하는 정책을 펼쳐서 스스로 김정은 체제 붕괴가 이익이라는 생각이 들게끔 만들어야만 합니다. 지금과 같은 무력 대응은 군비 경쟁만을 촉발시키는, 새로운 냉전체제를 가속화 시킬 뿐입니다.

  • 아림아빠 2016.02.29 18:17

    이건 뭐 제대로 알고 쓰신게 아닌거 같네요..
    이런 부정확한 정보는 아무런 도움이 안됩니다.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