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D-70 기념행사 개최



전 세계 군인들의 평화와 화합의 축제인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개막이 이제 7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조직위(공동위원장 김상기⋅김관용)는 D-70일인 7월 24일에 문경과 서울에서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동시에 추진했습니다. 


이 중 서울 행사는 오늘(7. 24.) 국방컨벤션에서 한민구 국방부 장관, 국방부 차관, 이한성 국회의원, 대한체육회장, 개최도시 시장 등 내외빈이 참석하여 세계군인체육대회 D-70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D-70 기념행사는 광복 70년, 분단 70년이라는 역사적인 해에 전 세계의 군인들이 유일한 분단국인 대한민국에 모여 평화를 염원하는 스포츠 행사를 통해 세계평화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의미를 되새기고 전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서울행사는 국방부장관 및 조직위원장 등 참석자들의 축하인사에 이어 D-70 홍보탑 제막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홍보탑은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를 상징하는 앰블럼인 삼족오를 형상화한 것으로 유려한 곡선미를 강조하여 대회의 성공적 개최의 염원을 담아 특수 제작한 가로·세로 2m, 높이 4m로 조형물로써 대회 폐막일인 10월 11일까지 세계군인체육대회를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한편 이제 70일 앞으로 다가온 2015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는「우정의 어울림, 평화의 두드림」을 주제로 10월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경상북도 8개 시군에서 열리는 국제 3대 규모의 메가 스포츠 대회이자 국내 최초의 대회입니다.

‘스포츠를 통한 우정’이라는 국제군인스포츠위원회(CISM)의 이념 아래 전 세계 군인들이 스포츠로 하나가 되어 세계 평화를 염원하는 의미 있는 대회로 전 세계 유일한 분단국인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를 통해 남북 간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나아가 세계평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0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