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D, 소통을 말하다]우리의 소통대상은?





[MND, 소통을 말하다] 우리의 소통대상은?


군내 사건·사고가 연이어 발생하여 국방부와 군 내부의 혁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군내 간부와 병사, 병사와 병사간 소통과 공감의 부재가 이러한 사건사고의 원인이 되었다는 분석도 잇따랐습니다. 


국방부는 군과 국민을 향해 항상 귀를 열고 또 이야기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병과 장병, 장병과 국민 사이에도 무수히 많은 귀와 입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마음이 존재합니다. 


국방부와 서로 몸과 마음을 맞대고 살아가며, 소통하는 대상은 누가 있을까요? 

또 국방부는 어떤 방법으로 소통하고 있을까요? 


국방부의 소통대상과 소통방법을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1. 국방부˙군 ↔ 국민 


  ↔ 

국방부 홈페이지, SNS, 블로그 동고동락, 유투브, 병영공감, 열린 병영문화 캠페인, 국민 신문고 등 


국방부는 홈페이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동고동락 등을 통해 국방부의 소식을 전하고 또 소통하고, 마이크로사이트인 '병영공감'을 오픈하여 군의 병영문화 혁신과 관련한 정보를 전달하고, 열린 병영문화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장병 ↔ 국민 

  ↔ 


육·해·공군 및 훈련소 홈페이지, 부대별 까페 및 밴드 등 폐쇄형 SNS,  대국민 봉사활동, 부대개방행사 등


장병들은 군별 홈페이지와 까페 활동, 군 부대의 다양한 대국민 봉사활동과 부대개방행사 등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3. (장병 간) 간부 ↔ 병사  ↔ 병사  



감사나눔, 병영언어개선 운동, 생활관 개선, 병영문화쉼터, 동아리 활동, 또래상담 등


부대 내에서는 간부와 병사간, 병사와 병사간의 소통을 위해 감사나눔운동, 동아리활동, 또래상담 등을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4. 국방부 ↔ 장병


 ↔ 


군 사기관리, 관계유형검사, 소원우체통 행사, 문화예술 지원, 자살예방교육, 국방홍보원 프로그램 등 


국방부는 장병들을 위해 군 사기관리, 관계유형 검사, 자살예방교육 등의 정책을 시행하고 소원우체통행사, 공연관람 등의 문화예술지원, 국방홍보원의 TV, 라디오 등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5.  장병 ↔ 내·외부의 지원 


 ↔ 


국방헬프콜, 병영생활전문상담관, 그린캠프 등 


장병들과의 소통을 위해 국방헬프콜, 병영생활전문상담관, 그린캠프 등의 내·외부의 지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국방부와 국민, 그리고 장병, 그리고 내·외부 인력까지 국방부와 상호 소통해야 할 대상을 정리해봤습니다. 


다양한 대상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 


다음에는 각각의 소통대상 간의 소통채널(수단)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총총총~~!!!!   








 유익한 내용이 있으셨나요?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Trackbacks 0 / Comments 0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