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담 후세인 아들들의 종말

 

 

 

 

 

 

2003722. 이라크 북부 모술 시에 한 빌라 주위에 일단의 미군들이 출현해 순식간에 그 빌라를 여러 겹으로 포위했다2002년 이라크를 침공했던 미군이 잠적한 독재자 후세인과 그 일당을 체포하기 위해서 조직한 제20특임대와 미 육군 101공정 사단의 합동 작전 이었다20특임대는 모두 그린 베레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작전중인 미군들

   

잠적한 후세인 일당의 제2인자 와 제3인자로 수배 된 인물들과 그들의 아들이 한 빌라에 숨어있다는 극비 정보가 입수되었던 것이다. 바로 악명 높은 후세인만큼이나 악명 높은 첫째 아들 우다이와 둘째 아들 쿠사이, 그리고 열 네살 나이의 쿠사이 아들 무스타파였다.

 

우다이는 자기 아버지 사담 이상의 악명을 드날렸었다. 공공파티에서 사람을 마음대로 죽이거나 어린 소녀를 납치해 강간하는 정도는 그가 저지른 수많은 범죄중의 극히 일부였다우다이와 동생 쿠사이는 군과 언론등의 주요 요직을 차지하고 자기 아버지이자 독재자인 사담 후세인의 독재를 도왔었다.

 

저 세상 사람들이 된 부자들. 아들 우다이, 아버지 사담, 둘째 아들 쿠사이. 손자 무스타파까지 3대가 제 명을 못하고 죽었다.

   

미군 101 공정 사단이 주변 포위와 경계를 담당하고 제20특임대가 체포에 나섰다. 대원은 주택 내부 인물들이 제공된 정보와 일치 하는가 확인하기 위해서 주택 주차장에 잠입해 주차된 람브로기니 스포츠 카의 시동을 걸었다그 차는 우다이의 것이었다. 낯익은 자기 차의 시동 소리에 놀란 우다이가 창문으로 얼굴을 내밀었다.

 

머리를 중처럼 밀고 수염을 덥수룩하게 길러 변장했지만 후세인의 말썽 많은 아들 우다이가 틀림없었다그는 미군들이 포위한 것을 보고 즉시 AK-47 소총으로 사격을 가했다. 동시에 치열한 총격전이 시작되었다.

 

당시 상황이 벌어지는 현장 

 

제20특임대원들은 집안 일층으로 뛰어 들었지만 일층에는 아무도 없었고 2층으로 올라가는 통로는 각종 가재 도구로 막아놔 봉쇄 해놓은 상태였다특임대원들은 일단 밖으로 대피해 200여명의 101공정사단 대원들과 작전을 짜고 다시 공격을 개시했다이들을 OH-58 카이오와 핼리콥터와 A-10기가 지원을 했다.

 

우다이 형제의 응사는 대단히 격심했다. 미군들은 토우 미사일까지 동원해서 그들이 응사하는 빌라 2층을 공격했다. 전투적인 대결 상황은 네시간이나 계속되었다. 그리고 드디어 주택 이층의 응사가 멈추자 제20특임단의 대원들이 뛰어 들었다깨진 유리창을 포함한 건물 파편들이 사방으로 흩어지고 다 부서진 그 곳에는 우다이와 쿠사이, 그의 아들, 그리고 경호원의 사체 등 총 4구의 시신이 있었다.

   

작전 직후 빌라 모습

 

사체는 즉시 운반 되어서 검시되었다. 우다이 사체의 치열은 미군 기관이 미리 확보해둔 치과 엑스레이 사진의 그것과 정확히 일치함이 확인되었다이들의 사체는 장의사에 의해 처리된 후 공개되었다. 이들의 죽음이 계속 저항하는 사담의 잔당들에게 충격을 줘 사기 저하의 효과가 있으리라고 생각한 사령부의 판단에 의해 공개되었지만 사체에 손을 대는 것이 이슬람 율법에 어긋난다는 거센 비난을 받았다.

 

우다이와 쿠사이, 그리고 그 아들의 사체는 사담 후세인의 고향 티그리트의 한 공동 묘지에 매장되었다죽은 우다이와 쿠사이 형제는 그 전날 밤 이 집에 찾아 와서 밤을 보냈었다주인인 나와프 아즈-자이단은 사담 가족의 먼 친척 되는 사이였다. 그러나 그는 미군에 이들을 신고했다. 엄청난 현상금에 대한 유혹을 버리지 못한 것이다. 밀고자인 그와 그의 가족들은 그날로 모술을 떠나 모처의 미군 기지에서 보호 되었다가 미국으로 향했다. 그들은 나중에 시민권을 받았고, 두 형제에게 걸린 현상금 3,000만 달러라는 거금마저 미군으로부터 받았다.

 

그러나 그 엄청난 횡재에 댓가가 따랐다. 후세인의 추종자들이 아직도 많은 이라크에서 그들의 배신자를 수수방관하지 않았다다음 해인 20046, 신고자 나와프의 형 사라하 나와프 자이단이 암살당했다. 얼마 뒤에는 그와 친척 되는 세 명의 남성들이(8살 아동 포함) 차를 타고 가다가 습격을 받고 모두 중상을 입기도 했다.

 

 

Trackbacks 0 / Comments 2

  • 더러운 과거 2016.03.24 12:23

    우다이와 쿠사이 이들의 행태를 보면 아버지 사담 후세인과 맞먹을정도로 잔혹한인물인건 두말할것도 없다~!!!!! 다만 쿠사이는 그나마 후세인집안에서는 제정신인 사람으로 형 우다이가 성질 포악하고 여자관계 복잡하고 아무에게나 이유없이 사람들을 죽이는데 반해 쿠사이는 여자관계도 매우 깨끗했고 결혼생활도 평탄했으며 자식들에게도 자상한 정상적인 아버지였었다~!!! 하지만 그 역시 교활하고 악랄하기는 마찬가지라는거 몰랐쥐?

  • after 2017.01.21 14:15

    이제 다음 차례는 핑양의 떵돼지 정은이가 타캣입니다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