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기 조종사의 순직! 그 안타까운 순간에도 악플이라니...

 

 

 

 

2012년 11월 15일, 정말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공군 제8전투비행단 소속의 T-50B 블랙이글 항공기 한대가 강원도 횡성에서 추락하였고,  추락사고로 당시 전투기에 탑승하였던 조종사가 순직하는 사고가 발생하였지요.

 

 

 

공군 특수비행단인 블랙이글팀은 그동안 국내 대회는 물론, 2012년 세계 최고의 에어쇼인 영국의 리아트 에어쇼와 와딩턴 에어쇼에서 최우수상과 1등을 차지했기에 이번 추락사고는 정말 충격과 안타까움으로 다가왔습니다.

(블랙이글스 일원이 되기위해서는 비행편대장(비행시 4기 이상을 지휘할 수 있는 공중지휘 자격자)이상, 비행 총시간 800시간 이상, 중등,고등 비행훈련 성적이 모두 1/3 이내의 자격을 기본적으로 갖추어야하는 국내 최고의 파일럿들만으로 구성됩니다.)

 

2012년 와딩턴 에어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블랙이글스 (사진출처 : 대한민국 국군 플리커)

 

 

 

 

특히, 이번 사고로 순직한 김완희 소령님은 작년 국방부 SNS친구들이 블랙이글스팀 방문 당시 친절하게 블랙이글스팀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신 자상한 옆집 오빠같은 분이셨는데, 사고 당사자라는 소식이 전해져 안타까움이 더욱 큽니다.

 

 

<2011년 12월 국방부 SNS친구들에게 블랙이글스에 대해 설명하는 故 김완희 대위의 모습 >

 

 (동고동락의 "하늘에 그려진 태극문양은 누가 그린 것일까요??" 편 참조))

 

 

이번 사고와 관련해서 모든 언론매체가 사고과정, 수습과정, 순직 조종사의 가족 등 안타까운 소식을 앞다투어 보도하였는데요, 가장 놀라운건 이렇게 안타까운 사고소식에 조차 악플을 다는 네티즌들이 많다는 것이었죠.

악플러들은 순직한 조종사를 초보비행사로 매도하면서 '조종사의 실수다, 가짜 베테랑이다'라는 등 고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에서부터 웃음을 표현하는 "ㅋㅋㅋ"를 쓰거나, 에어쇼나 하는 공군이라고 비하하는 등 공군해체를 운운하는 댓글까지 보기에도 민망한 댓글을 게재하였습니다.

 

 

 

댓글이 개개인의 자유로운 의사를 표현하는 방법이라고 하지만 아무생각없는 댓글이나 지나친 인격비하적인 댓글은 타블로 사건에서 보듯이 상대방이나 가족에게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주기도 한답니다. 더욱이 한 유능한 파일럿의 군 복무중에 일어난 불행한 사고를 생각한다면 더욱 그렇지요. 이번 사건의 댓글을 보면서 대한민국 포털 문화가 보다 성숙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 간절, 또 간절하였습니다.

 

 

 

故 김완희 소령님은 공군생도 때부터 블랙이글의 일원이 되겠다고 이야기 할 정도로 블랙이글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분이셨습니다. 블랙이글팀이 영국 국제에어쇼에 참가할 때는 故 김완희 대위님은 특수비행 자격이 없어 비행이 아닌 다른 역할(후방석에서 태극기를 펼치는 일)을 맡았지만 그 일 조차도 너무 자랑스러워하셨던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공군이셨습니다.

 

 

 

 

< 영국 와딩턴 에어쇼에서 비행하는 블랙이글스 >

 

 

 

 

 

 

 

이제는 다시 김완희 소령님의 생생한 모습을 볼 수는 없지만,

 

대한민국 공군의 영원한 수호신으로 우리 마음속에 기억될 것입니다.

 

 

 

 

 

故 김완희 소령님의 명복을 빕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7

  • 장미소 2012.11.18 12:07

    정말 문제입니다. 심심해서 쓴 악플로 어떤사람의 가슴에는 대못이 박힙니다.

  • 블랙이글 2012.11.18 14:39

    먼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안좋은 일이 있었지만 블랙이글스의 활동은 계속되었으면 합니다.

  • Be폭력주의자 2012.11.18 19:06

    유치원생만도 못한 사람들이군요... 초등학교 1,2학년생들도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다 순직하신 분들에게는 감사한 마음을 가집니다... 그런데 중학생 정도가 되면 주변의 철없는 어른들이 하는걸 보고 '군인 냄새나.'라는 말을 하기 시작합니다. 가끔 병영체험이라는 행사를 통해 일명 '짬밥'을 접하고는 못 먹겠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군인들은 그 '짬밥'만 먹고 복무합니다. 모든 국민들이 국군장병들에게 'Thank you for your service.'라는 말을 할수 있을만큼 성숙하길 바랍니다.

  • 공군화이팅 2012.11.18 20:33

    참 이런 상황에 악플이라니

  • Favicon of https://yerinichoi.tistory.com 맛있는 남자 2012.12.07 16:54 신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좋은곳에서 행복하세요..

  • 박준용 2012.12.12 00:57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ㅠㅠ

  • 41274 2013.11.22 12:05

    니들도 고인따라 뒤져라 버 러지자식들 ㅉㅉ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