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스틱보다 아름다운 총알 하트! 한번 보실래요?



초겨울답지 않은 포근한 날이 지속되던 어느날..
동고동락지기는 국제 해양 방위산업전을 찾아 부산으로 출발~~



근데 취업박람회, 웨딩 박람회 이런건 많이 들어봤는데
국제조선해양대제전?? 국제 해양방위산업전??
 
말이 너무 어렵죠??

벌써 3회째 인데..
꼭 처음 열리는 박람회 같은 느낌두 들구요~!ㅠ

그니까 이게 뭐냐하면 말이죠~

「부산국제해양대제전」은 2001년부터 격년제로 실시해 온 전시회로서
국제해양방위산업전(Naval&Defence)국제 항만·물류 및 해양환경산업전(Sea Port), 국제조선 기자재 및 해양장비전(Kormarine)등 3개의 전시회를 통합한 조선해양 및 방위산업 분야 종합전시회이다.
 
3개의 전시회 중 우리가 본격적으로 찾아가 본것은 국제해양방위산업전(Naval&Defence)입니다.

말이 너무 어려우니 좀 더 쉬운 설명과 사진으로 살펴볼까요?^^
절 따라오세요~!


동고동락 지기.
드디어 부산역 입성!



서울은 날씨가 정말 추웠는데..
부산에 도착하니 서울과는 반대로 어찌나 따뜻하던지..
ㅠㅠ 두껍게 입은 제 옷이 민망할 정도였다지요..

그리고 벡스코에 도착~ 건물의 느낌이 부산역과 흡사한 듯한 느낌이 들지요?^^



마린위크라 그런지.. 군인들이 많이 보였는데 그 중 해군들이 유독 많이 보였습니다.
오~ 저 빵모쟈들 넘 귀엽죠? 견학온 학생들도 보이구요~!
분명 날은 10월 말인데~ 동고동락지기는 반팔을 입고 돌아다닐 정도로
햇살이 매우 좋은 날이었답니다.


우린 곧바로 내부로 투입~
방위산업전으로 들어갔습니다~!

우와! 전시회 곳곳에 설명이 써있었는데.. 말이 조금 어렵죠~?~ㅠ

쉽게 설명드리자면..
국제해양방위산업전은
각종 첨단 IT 기술이 집약된 장비와
무기체계들을 전 세계 바이어들과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랍니다.^^




전함 모양부터 어뢰모양에 잠수함등 관람객들이 방위산업전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회 곳곳에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사실 방위산업전 입구에 도착하자마자 첫번째로 보인 것은 해군 사진전시회였는데요~
독도함부터 우리의 든든한 해군의 훈련까지!
해군의 멋진 모습들이 액자속에 한 컷 한컷 담겨있었답니다.


내부에 들어가자 처음으로 보인 것은 바로
대한민국 해군 부스!!


방위산업전 중에서 해군 부스가 젤 먼저 눈에 띄는데..
전함을 모티브로 정말 멋지게 만들어놨죠??^^
부스임에도 불구하고 웅장하기 까지 하네요~

 


한쪽에는 해돌이 (해군 마스코트)가 해군형아 손 잡고 아장아장 걸어다니고 있었어요.^^
저도 손내밀어봤지만 남자라고 매몰차게 거절...쳇..

저를 제외(?)한 많은 관람객들과 함께 다양한 포즈도 취해주더라구요.,



해군부스에는 항해체험관도 있어서, 직접 배를 타지 않아도 관람객이 항해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멀미 조심!!ㅋ

그리고 국군방송 대한민국 특수부대 용품도 보이는구요~
대한민국 특수부대와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는 사진부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찰칵찰칵!  어머님 미소 너무 예쁘세요~!

해군 정복도 실제로 착용해볼 수 있도록 진열되어있었구요~


이름이 이서해오대양 나바다...
딱! 해군의 느낌이 물씬 풍기죠?
이름표 하나에서도 바다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그 마음이 느껴집니다.^^

대위님은 이름이 한바다!한대위님!!



또 눈에 띄는건 바로 저 국방과학연구소인데요~!!
왠지 이름도 있어보이죠~?^^
그치만 워낙 전문분야라.. 보고나서 넘 어려워 머리만 솔솔 아파오고..ㅠㅠ



전문용어로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던 차에..
엇.. 저 멀리 어딘가에서 아리따운 목소리가 들리는데..
유독 사람들이 북적북적대는 바로 그곳(?)을 향해 나도 모르게 스르르 이동한 동고동락지기.

어느덧 본분을 잊고.. 다함께
집중집중!!
집중집중!!ㅋㅋ

앵글에서도 동고동락지기가 매우 집중한 흔적이 보이시나요~?? ^-^;


하지만 전시회 중에서 가장 눈에 띄고,
가장 사람들이 많았던 곳이 바로 요 총알들이 있었던 부스였는데요~

입구에 나무로만 보였던 전시물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그 속에 총알 열매들이 있네요~






특히 저 하트는 완전 예술이었죠!!!
저게 다 금이라면 얼마나 좋을까요..ㅠㅠㅋ

다시봐도..정말 예쁘네요^^ 지금 포스팅을 보시는 여러분들 마음도 그렇겠죠? 



자 이제 해양방위산업전은 다 둘러보았고~
행사가 열리는 밖으로 한 번 나가볼까요?^^

우와~ 광장앞에 해군군악대가 보입니다!
관객들을 향해 쩌렁쩌렁 멋지게 연주를 해주는 군악대원들!!


군악대도 멋지지만 의장대는 더 멋지네요!
사진으로는 잘 보일지 모르겠지만~
모두 키 180이 넘는 훈남 의장대랍니다~!
키가 정말 크더라구요~



드디어 파도타기순서네요~!



총이 하늘을 날아다니고~!!
훈련에 훈련을 거듭한 의장대는 절대 놓치지 않습니다.!
눈빛 하나까지 모두 혼연일체랄까요~?!^^


의장대 공연을 끝으로 방위산업전을 모두 둘러보았습니다.



이름도 생소하고, 조금 어렵기도 했지만~!
그래도 속이 알찬 전시회가 아니었을런지요~


올해 본 보신 분들!!
다음 전시회때는 잊지말고 꼭 한번 둘러보시길~~

내년이면 해돌이는 전역해서 못볼지도 모르겠지만요..ㅠㅠ


마지막으로 부산의 명물 돼지 국밥사진!!




Trackbacks 48 / Comments 6

  • :) 2011.11.15 10:39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인데 포스팅 참 재밌네요 ㅎㅎㅎ

  • :) 2011.11.15 10:40

    딱딱할 수 있는 내용인데 포스팅 참 재밌네요 ㅎㅎㅎ

  • nahanuki 2011.11.15 19:24

    재미있게 잘봤습니다~^^

    그런데, 이거 보니....'국제해양방위산업전' 못간게 너무 아쉽네요~ㅠㅠ;;

  • 고무신 2011.11.15 21:07

    서울이면갈텐데부산이라니ㅠ
    총알로하트를..;;
    전혀어울리지않는두개를연결하다니ㅋ
    달콤살벌하네요 ㄷㄷ..ㅋㅋㅋ

  • 1112 2011.11.15 22:20

    M60 ㅋㅋ
    ㅠㅠㅠㅠㅠㅠ

  • 미키 2012.01.04 17:26

    순간 참치언니님이 남잔 줄 알았어요!! 해돌이와 찍으신 분인즐 ㅋㅋㅋ
    잼있었겠어요!!! 내년엔 저도 한번 가보고 싶다는 ㅋㅋㅋㅋ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