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감이 돌던 합동 상륙작전 현장을 직접 보니..



따뜻한 햇살과 함께 어느덧 여름이 성큼 다가옴을 느끼게 되는 5월 셋째주..


경북 포항 독석리 해안에서 지·해·공 합동으로 대규모 상륙훈련을 실시하며 합동작전 수행태세를 점검한다고 하여 동고동락 블로그 팀이 직접 찾아가 보았다.

 

 

 


이미 3일간의 훈련을 소화해내고 어느덧 훈련 4일째로 접어든 날..
이른 새벽 구름 사이로 모습을 드러낸 따뜻한 햇살 아래, 해상에 떠있는 상륙함의 모습은 마치 한폭의 그림 같았다.  
 


이윽고 훈련 시작을 알리는 깃발과 함께 저 멀리서 연막탄으로 모습을 숨긴 해병대 상륙돌격 장갑차(KAAV)들이 진영을 갖춰 육지로 다가 오기 시작했다.

 




이번 훈련은 작년 연평도 포격전 이후 처음으로 실시되는 것으로서 해병대 1사단 병력 2천여명과, 한국형 상륙돌격 장갑차(KAAV, Korea Amphibious Assault Vehicle) 21대, K-55 자주포 6문 등 20종 150여대의 장비가 참가하였다.



또한 동양최대 상륙수송함인 독도함과 공군 KF-16과 F-4 전투기, 육군 시누크 헬기(CH-47)와 코브라 공격헬기(AH-1S)등도 참가하여 성공적인 임무완수에 전력을 더하였다.

 

해안가로 다가오고 있는 고준봉급 상륙함(LST-685)의 모습

 



얼마 지나지 않아 상륙함이 해안에 다다르고.. 곧이어 많은 병력과 장비들이 상륙함에서 쏟아져나오기 시작했다.




특히 K-55 자주포를 비롯한 장비들의 모래사장 진입을 도와 작전수행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해변가에 길을 내는 장면은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모래사장위에 길을 내는 것과 동시에 병력이 투입되어 K-55 자주포가 지나갈 때 길이 흔들리지 않도록 해변가에 고정시키는 일련의 동작들이 일사분란하게 진행되었다.



한편 모든 이들의 시선이 상륙함에 가 있던 그 시각..
반대편에서는 굉음과 함께 거대한 물보라를 일으키며 해안가로 그 무언가가 빠른속도로 돌진을 하고 있었다.


전술항공기의 포격과 함포의 강력한 화력지원속에, 해상돌격을 실시하고 있는 해군의 공기부양정이였다.

 

K-55 자주포를 비롯한 각종 장비를 싣고 있는 공기부양정의 해상돌격 장면은 이날의 훈련 중 하이라이트라고 할 만큼 장관을 이루어 많은 취재진들의 카메라 세례를 받았다.

 

 



돌격을 실시한 상륙군은 실제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하여 사전에 전개해 있는 대대급 규모의 대항군과 도시지역 전투와 기계화부대 전투, 산악지역전투 등 치열한 쌍방훈련을 실시하며 해안 교두보를 확보하였다.





많은 병사들이 실전을 방불케 할 정도로 진지한 태도로 임한 이날 합동상륙훈련은 육·해·공 합동작전수행능력을 한단계 향상시키며 전투준비태세를 점검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작년 천안함 피격사건과 연평도 포격도발 등으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낸 군이었지만 다시금 미비점을 보완하며 전열을 정비하여 전투준비태세를 완비해왔다.
그리고 이번 합동상륙작전 훈련을 통해서 해병대 고유 임무인 상륙작전과 지상전 수행능력을 성공적으로 보여주었다

향후에도 고삐를 늦추지 말고 지속적인 훈련으로 완벽한 임무수행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내주기를 바란다.




Trackbacks 0 / Comments 5

  • 2011.05.25 07:32

    비밀댓글입니다

  • 한승만 2011.05.26 00:56

    죄송한 말씀이지만, 사진의 상륙함은 지상 최대의 상륙함 독도함이 아닌 고준봉급 상륙합입니다.
    실제 독도함은 배수량이 14,000t급이라 저렇게 해안선에 다가가지도 못합니다.
    국군의 한 모습을 대표하는 이곳에서 이런 오류를 범하시면 않되지요.

    비슷비슷한 형태의 잠수함 같은 경우라면 모르겠으나, 고준봉급과 독도함의 모양새는 매우 다른데, 안타깝네요. 빨리 시정바랍니다.

    독도함 사진 밑에 첨부합니다.
    http://bemil.chosun.com/nbrd/data/10044/upfile/200909/20090923115037.jpg
    http://bemil.chosun.com/nbrd/data/10044/upfile/200909/20090923115037_1.jpg

  • Favicon of https://mnd9090.tistory.com 동고동락 2011.05.26 09:19 신고

    사진설명에 있어서 일부 착오가 있었습니다. 죄송합니다ㅜ
    수정하였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질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한승만 2011.05.26 12:03

    빠른 시정에 감사드립니다.
    여기에 자주 오는 방문객이라 안타까워서 그랬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