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 고백 MC몽, 어쩌다 이 지경까지..



병역법 위반혐의로 법정공방을 치르고 있는 가수 MC몽이 19일 오후 눈물로 공식 입장 표명을 했다.

작년 병역문제가 불거진 지 10개월 만이다.




MC몽은 지난 11일 서울지법에서 열린 선고공판에서 공무집행방해죄로 유죄판결을 받으며 징역 6월, 집행유예 1년,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받았다.

하지만 고의 발치와 관련된 병역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 판결을 받았다.




MC몽은 19일 기자회견에서 그간의 논란에 대해 일일이 다 해명을 하며 현재의 입장을 표명했다.


면제를 위해 의사에게 8000만원을 줬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법정에서 밝혀졌듯이 쇼핑몰 투자금을 돌려준 것이며 면제를 위해 준것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또한 포털 사이트에 입대 관련 질문을 올린 것에 대해서는 "그냥 궁금해서 올렸을 뿐 군 면제 의도는 없었다" 고 밝혔다.



 


그간의 의혹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던 MC몽은..

"말도 안되는 변명인 것처럼 돌이킬 수 없게 됐다. 미련한 놈이었다. 국방의 의무보다 개인의 사정이 앞선 점 무릎꿇고 사죄한다"며 국민에게 상처를 안겨준 점에 대해서 사죄의 뜻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어떻게 해야 군대를 갈 수 있는지, 국민들이 납득할 방법을 찾고 있다던 MC몽은

"솔직히 군대를 가고 싶지만 지금 내가 군대 갈 수 있는 방법은 유죄받는 길 밖에 없더라. 하지만 사실을 알리고 싶을 뿐이다. 아닌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라며 답답한 심정을 토로하기도 했다.


1979년생인 MC몽은 연령 초과에 의한 병역 면제 기준인 36세에 못 미침에 따라 그 전에 유죄가 확정되지 않는 한 자원입대는 불가능하다.

 

 

 


가요프로 및 인기 예능프로에서 승승장구를 달리던 MC몽.

그는 어쩌다 사태가 이 지경이 될 정도까지 추락해버린걸까..




물론 대중의 인기로 유지가 되는 연예인이라는 생활이 군 입대에 더욱 민감한 것은 사실일지 모르지만 그것은 아무런 명분이 될 수 없다.




우리나라는 일정한 연령에 도달한 남자는 모두 입대를 하여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다.

한창 혈기왕성하고 열정많을 시기인 20대 초반에 모든 것을 포기하고 군대를 가야되다보니.. 소위 말해서 '군대에 끌려간다'라고 표현할 정도로 대한민국 남자들은 군에 대한 거부감 및 피해의식을 조금씩은 갖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만큼 군대문제는 상당히 민감한 문제고, 또 누구나 거쳐야할 통과의례다.

그러다보니 부정한 방법으로 병역을 면제받고 입대를 피하는 사례를 볼 때마다 대다수의 국민들은 너무나 큰 허탈감과 분노를 느끼게 된다.

더구나 예전부터 운동선수, 연예인 및 고위공직자 등의 군 면제 관련 병역비리 뉴스를 종종 접해올때마다 상실감을 수없이 느껴왔었기에 이번 MC몽 사건도 쉽게 납득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고의발치 관련한 MC몽의 병역법 위반 혐의는 현재 무죄로 판결을 받은 상태이지만 아직 법정공방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한 유무죄 판단은 섣불리 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하지만 죄의 유무를 떠나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해야 할 국방의 의무에 대한 이런 문제가 끊이지 않고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다는 점에 안타까움을 감출 수가 없다.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존재하고 국민들이 이 땅에서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전제조건은 국방의 안정이다.
사람이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하지만 평소에는 쉽게 깨닫지 못하는 물과 공기처럼.. 국방도 가장 우선적으로 갖춰져야 하는 근원적인 문제다.

누구나 다 국방이라는 공공재를 소비하고 있으면서 그에 대한 대가는 아무도 지지 않으려고 한다면 우리나라는 존재 할 수 없을 것이다.




요즘에는 연예인들 중에서도 당당히 군 입대를 마친 후에 연예계로 컴백하여 더 많은 인기를 얻는 사례가 많다.

앞으로는 당사자에게도, 일반 국민들에게도 그리고 국가적 차원에서도.. 아무런 득이 되지 않는 이번 MC몽 같은 사건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



Trackbacks 0 / Comments 2

  • 2011.04.27 02:48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www.selectionprix.com/10-poussoir-a-saucisse-manuel-professionnel.html Poussoir à saucisse 2013.03.05 14:45

    Le mystère pièce fermée à clé est un sous-genre du roman policier dans lequel un crime presque toujours assassiner s'est engagée en vertu poste circumstances.Really agréable apparemment impossible.うございます'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