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 위를 건너는 K-21 장갑차 운행 현장을 가보니..




지난 3월 31일 경기도 남양주 도하 훈련장에서 K-21 보병전투차량 수상운행 개선 성능시험을 실시했다.
K-21 보병전투차량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있던 차에 이번에 성능보완을 통해 수상운행 능력을 검증하는 행사를 갖게 된 것이다.

K-21 보병전투차량 수상운행을 하는 남양주 도하 훈련장으로 직접 가 보았다.



도하 훈련장에는 그간의 관심때문인지 국회, 언론, 국방부, 육군, 합참, 국과연 및 기품원 등 많은 관련기관과 취재진들로 북적대고 있었다.

한편에는 K-21 보병전투차량과 각종 장비등이 전시되어 있어서 이번에 개선된 부분을 가까운 거리에서 살펴볼 수 있었다.
 



 



K-21의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차체가 전방으로 기울어진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차량 전반에 부력판 장착하였으며, 파도막이 기능발휘를 위해 지지대를 추가하고 파도막이 강도를 보강하였다.

또한 엔진실의 역류 발생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체크밸브를 설치하고 배수펌프를 추가하였다.

변속기 엔진브레이크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차량 전방에 부력판을 설치하였다.

조종사 안전대책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조종수 해치물막이, 산소호흡기를 보급하고 각종 수상안전 운행 대책을 강화하였다.




 

K-21차량과 각종 개선사항에 대한 브리핑이 이루어졌다.


여러대의 K-21 차량이 태극기를 휘날리며 대기를 하고 있는 모습



K-21 보병전투차량에 대한 각종 설명이 끝난 후 수상운행 시범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넓은 강을 건너는 장갑차의 모습을 가까이서 보기 위해 배를 타고 직접 물위로 올라가 보았다




 



많은 이들이 보는 가운데 K-21 보병전투차량에 대한 수상운행 시범이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 되었다.
아직까지는 몇몇 부분에 대한 우려스러운 목소리도 있긴 하지만 이번 성능개선을 통해 K-21에 대한 보완이 상당부분 이루어졌다는 느낌이다.

이번 시범을 통해 K-21 보병전투차량의 성능 보완을 검증하고 다시 한번 면밀히 검토하여 전력화 재개가 이루어지길 바란다.


<K-21 장갑차 수상운행 동영상>






Trackbacks 0 / Comments 1

  • 한만수 2011.04.09 13:50

    신기하네~ 나도 한번 타보고 싶당ㅋ
    아무나 안태워주겟지만;;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