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생활이 가장 꼬인 연예인은?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싸이"도 ..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축구선수 이근호도....

 

 

 

 

 

취업 뽀개기를 위해 열공하는 수험생도....

 

 

 

 

 

 

일정 연령이 되면 꼭 받아야 되는 것이 있었으니.... ??????

 

 

 

 

 

 

그것은 바로 입영통지서!

 

 

 

 

 

 

 

입영통지서를 받은 대한민국 남자들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군에 입대하게 됩니다.

(역으로 보면 군에 입대한다는 건 곧 건강한 대한민국 남자라는 뜻이겠죠!)

 

 

 

군에 입대하게 되면 5주간의 훈련소 생활을 한 뒤, 자대에 배치를 받게 되죠.

자대에 배치받고 막내로 생활하다 1주일에서 한달정도 지나면 후임을 맞이하게 됩니다.

 

 

 

 

 

 

 

 

 

국방부 근무지원단 홍보지원대에 근무하는 연예병사들도 마찬가지로 막내생활을 하면서 후임이 오기를 애타게 기다리게 되는데요..

물론 홍보지원대의 경우 모집절차를 거쳐 들어가지만 일반 부대와 마찬가지로 입대일자가 가장 늦은 병사가 막내생활을 합니다.

 

 

 

 

그동안 홍보지원대를 거쳐간 연예인들은 공유, 싸이, 양세형, 양동근, 앤디, 토니안, 김재원, 김정훈, 이진욱, 붐, 이준기, 이동건, 김지석, 이완, 정재일 그리고 최근에 제대한 미쓰라진, 김지훈, 유승찬, 박효신까지,

그 중에서도 유독 막내생활을 오래한 꼬인 군생활의 대표적 연예인이 있었으니???????

 

 

 

 

그 이름은 바로 예비역 병장 박효신....

 

 

 

 

 

 

제대하기 전까지 위문열차, 국군방송라디오 주맘DJ, 군가보다 프로젝트1,2, 나를 넘는다(육군 장병가요), 유해발굴현장, 문화가 좋다, 강한전사 선발, 비더스타 등 많은 활동을 하여 언뜻보면 말년병장의 프로냄새가 물씬나는데요...

 

 

 

 

 

하지만 내무반에서의 박효신은 영원한 막내?????

 

 

 

아마 홍보지원대를 거쳐간 예비역들 사이에선 "박효신 = 꼬인 군생활"이라는 공식이 떠오를 정도로 박효신은 "막내의 달인"이 되어갔습니다..

 

 

 

102보충대로 소집된 박효신은 강원도 인제원통의 산골에서 빡센 훈련을 마치자마자..  지원했던 홍보지원대로 갔습니다. 그리고 시작된 연예병사로써의 활동~..

 

 

 

2010년 12월 강원도의 매서운 바람을 피해 서울 용산에 위치한 홍보지원대에 도착한 이병 박효신의 앞에는 작대기의 위엄을 보여주는 선임들만이 그를 반겨(?)주었지요..

(뭐 도착한지 얼마 안되었으니 막내생활을 하는 것은 당연히!)

 

 

 

 

 

 

 

 

 

한두달이 지나도 오지 않는 후임.... ㅠ.ㅠ

 

 

 

하지만 고생끝에 낙이 온다고 하였던가 (박효신 이병이 홍보지원대에 온지 4개월지날 무렵) 

 

 

"조금만 기다리면 후임오겠지?"라는 박효신 이병에게 반가운 소소식이 들려왔죠. 

 

 

                                          "홍보지원대의 연예병사 모집공고!"

 

 

내일이라도 "신병왔슴돠!"라고 외칠 것 같은 후임을 생각하며, 하루하루를 즐겁게 이겨내고 있는 그의 앞에 도착한 이들은 바로 신병아닌 신병들????   (박효신과 한두달밖에 차이안나는 선임들  ^^;;;)

 

곧 후임이 오기를 고대하고 고대하였지만 '11년 4월에 들어온 홍보지원대 후배들은 모두 박효신보다 먼저 입대한 병사들이었으니....  (박효신 이병의 마음을 누가 알아주리요!!!)

 

 

 

 

이렇게 되어 박효신은 일병이 되어서도 내무반의 이쁨(?)을 독차지하는 "강제" 막내생활을 그 뒤로도

6개월이나 더 하게 되었죠...

 (그러니까 홍보지원대에서 10개월이 조금 넘게 막내 생활을 한 것이지요. 정말 꼬였지 않나요?) 

 

 

 

 

 

박효신 일병의 지겨운 막내 생활은 홍보지원대에 전입온지 약10개월만에 유건(조정익) 일병이 전입을 오게 되어 막을 내리게 됩니다. (아마 유건 일병은 박효신 일병에게 정말 고마운 존재???)

 

 

< 박효신 일병에게 보석같은 존재였을 유건 일병 >

 

 

 

 

 

 

막내생활을 오래한 덕분일까? 군 입대는 뽀족했던 성격도 더 둥글어지게, 그리고 더욱 남자답게 변모하는 시기가 되었다고 스스로도 말하는 예비역 병장 박효신,

(전역전 마지막 인터뷰 참조 : 가수 박효신이 아닌 병장 박효신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12년 9월 24일 전역하여 홍보지원대원으로서의 멋진 박효신을 볼 수 없어 아쉽기는 하지만, 

가수로 복귀한 그의 앞날이 탄탄대로이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군생활은 어떠했나요?

 

 

박효신 병장보다 꼬인 군생활을 하신분 계신가요?

 

 

 

 

 

 

 

 

 

 

 

 

Trackbacks NO TRACKBACK / Comments 22

  • 아아 2012.10.13 12:33 신고

    박효신씨 상무대 위문열차왔을때 아직도 막내라며 설움(?)을 토로했었죠ㅋㅋㅋㅋㅋ 얼마 지나지 않아 후임을 받아서 다행이네요 ㅋㅋㅋ

  • 귀후비게 2012.10.13 15:02 신고

    오마~!! 우리 효시니 고생 많이 했구나.. 몰랐는데...

    낼 제대 후 첫공!! 시월에 효신이 보러 가는데..
    멋지게 변했을 모습이 기대 되네요~!!
    박효신 화이팅!!!

    • Favicon of http://mnd9090.tistory.com 동고동락 2012.10.17 09:14 신고

      그러게요.. 군 생활도 군 생활이지만 안팎으로 정말 다사다난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 김지현 2012.10.13 19:21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막내의 달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ㅁㄴㅇㄹ 2012.10.13 23:50 신고

    군번 두개 받은 박모씨보다 더 꼬인 사람도 있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에야 위관급 장기복무 떨어지고 부사관 재지원해서 근무하다 그것도 장기복무 떨어져서

    다시 하사부터 시작하는 사람도 있어서 군번 3개 있는 사람도 있다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자기가 선택한 길이었으니까 뭐 할말 없고......

  • 2012.10.14 01:07 신고

    싸이는 불쌍할 것도 없어서.. 부모 빽으로 아버지 빽으로 그 아래 회사 위장으로 산업체 요원으로 가서 일은 안하고 맨날 싸돌아다니면서 클럽 다니고 음반 작업하고 놀러다니고 농땡이쳤다고 하니 그렇게 아버지 믿고 떵떵거리며 잘 놀다가 크게 걸려서 평소 눈엣가시처럼 여기던 같은 산업체 직원들이 인터넷에서 다 까발리고

    군대도 자기가 자원해서 재입대 한 것도 아니고 가기싫어서 별 수 다 써봤는데 이도 저도 안되서
    결국 울며 겨자먹기로 간 거였지 아마.

    그런데도 매번 방송 나오면 그걸 유머 소재나 동정거리로 이용함 아주 영악한 사람..

  • 102 예비역 2012.10.14 11:21 신고

    햐..정말 힘들었겠네요..
    근데 그런 부대는 아무래도 인원이 적으니 어쩌면 당연할 수도...^^;
    일반 보병부대는 저 정도로 꼬일 일은 거의 없으니까요..
    저도 102보 출신에, 오는 신병마다 논산군번 선임이라 꼬였다 그랬는데
    상병 달 때쯤 되니 중대에 후임만 70명^^

    • Favicon of http://mnd9090.tistory.com 동고동락 2012.10.17 09:15 신고

      유독 박효신만 그렇네요.. 다른 연예병사들은 이렇게까지 꼬이진 않았습니다.

  • 효시니짱 2012.10.14 16:01 신고

    이렇게 고생하셨네요.. 앞으론 꼬이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 꼬였네요 2012.10.14 16:11 신고

    많이 기다려도 4개월 정도면 오는데... 10개월이면 정말 막내의 달인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7XX 2012.10.14 19:47 신고

    08/02군번 후임이 09/01인 경우가 있었는데.....
    박효신도 대박.....;

    • Favicon of http://mnd9090.tistory.com 동고동락 2012.10.17 09:16 신고

      에효.. 만만치 않쿤요.. 그분 고생많으셨네요

  • 싸리 2012.10.14 23:00 신고

    헐 대박 박효신 흥해랏!

  • 나보다 2012.10.15 21:48 신고

    훨씬 편하게 군생활 했구만

  • 나도 2012.10.16 22:58 신고

    저도 10개월 막내 했는데 죽을 맛임..
    후임 받고 5일 지나니까 상병..

    • Favicon of http://mnd9090.tistory.com 동고동락 2012.10.17 09:17 신고

      후임받고 5일지나 상병이 되셨으니... 참... 안타깝군요..

  • hst1234 2017.02.11 00:40 신고

    저는 산속 격오지에서 10명남짓한 병사들사이에 생활을했는데 저도 그기분압니다.
    중대에는 휴가갈때만갈수있고 그곳에는 후임들이 많았지만 실제생활하는곳은 분대규모로 간부와 생활을 하는곳이었는데 처음가서 막내생활에 이골이나가던 2개월차였나.. 신병이라고 하나 들어오더군요.(무슨일인지 저는 후반기없이 주특기를 받고 들어왔었죠.. 동기들은 후반기땡보테크를 탈때 저는 고참들의 수족생활을했죠..) 그날부로 막내해방이라생각했건만 동기더군요.. 그렇게 막내인 제가 신병인 동기까지 챙기며 지내던 어느날 다시 신병이하나들어왔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신병이긴한데 중대에서 운전병으로 있다가 올라온 동...기.. 걔잘못은 아니겠지만 죽이고싶더군요..
    그렇게 그좁은곳에서 3명의 동기와(저포함)
    위로 한달위고참 한명 두달위고참 두명 그리고 그덕분에 일병되자마자 아래로 6명이 생겨버린 제대로 풀린군번의 고참한명.. 저는 그때 앞날을 직감했습니다.. 쉽지않을거라고..
    그런데 하필이면 마지막 동기한명이 뺀질거리면서 일을 같이안하는데다가 소리를지르고 좋게 타일러도봤는데 고참들까지도 포기하는 지경에 이른놈이라 일은 거의 남은 저와다른동기가 해야하는줄알았으나 주간근무가 없던저와달리 다른동기는 주야간으로 근무가 있긴했는데 그게 하필이면 어떻게 짜놓은건지 뭔가 같이일할타이밍에는 잘도 근무버프를... 그래서 동기는있지만 막내가하는일은 제몫이었고 그러고나서 두달만에받은 첫후임은 머리가좋은건지 일을 넘길려고하면 진짜못하는건지 척하는건지 실수가잦아사 제가 다시 다떠맏듯하게되고 그후임은 그후로도 어려운일은 잘안시키고 중간에낀 제가 다할줄안다는 이유로 간부들과 고참들이 다시키더군요.. 그후로 저는 다포기하고 거의 상병이 꺽일때쯤.. 저는 2년했을때라.. 그때쯤 슬슬 후임들이 물밀듯들어오더군요. 그래봣자 전체 인원이 10명을 넘으면안되기때문에 제밑으로는 아무리많아도 맥시멈4명..
    상병꺽일때까지 실질적 막내로 생활하다가 한4개월정도 편했습니다. 그때 거의 막내라인으로 오래있던 선임들만 남아있어서 병장때까지는 진짜 제세상이었습니다. 4개월후 장비고장을이유로 다른곳으로 저를 보내버렸는데 군생활 4개월 남았는데 다른곳으로가서 거의 고참급이긴했지만 그쪽간부가 같이 생활하던 간부도 아니고 거의4개월 내내 눈치주고 욕하고 아무것도 아닌이우로 후임들앞에서 얼차려까지 받고.. 진짜 진지하게 죽고싶다는 생각도했는데 그동안 격은 더러운 군생활에 적응을했는지 그것도 참아지더라구요.. 사실은 군대 2년 정말 부조리한것들도 많았고 더러운꼴도 많이봤는데.. 군생활하시는분들이나 직장생활 하시는분들은 꼭한번 생각해봐야하는게
    분명 내가 조금이라도 편하면 다른누군가는 그시간에 자기일까지 분담을하고있다는겁니다. 너무 자기몸챙긴다고 뺑끼치지마시고 자기할건 왠만하면 합시다.

댓글 남기기

블로그 인기 키워드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링크

re_footerlink.jpg